2020년 부활절 영업 리스트

부활절 주말이 다가왔지만, 여전히 몬트리올에서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늦추기 위한 퀘벡의 정책 일환으로 모든 비필수 비지니스들은 여전히 문을 닫고 있습니다.

추가된 코로나19 예방 조치로 인해 약국, 주유소, dépanneurs, 레스토랑 배달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점포들이 이번주 일요일을 포함해 4월 내내 문을 닫을 예정이다. 코로나19 관련 문을 닫지 않은 비지니스 리스트는 한카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부활절 기간동안 문을 열거나 닫을 일부 리스트입니다.

  • 대부분의 식료품점들은 금요일과 토요일에 문을 열지만 코로나19 대책으로 인해 일요일에 문을 닫습니다.
  • 자치구들의 일반 쓰레기와 수거 및 재활용 서비스는 유지합니다.
  • 도시의 écocentres는 기존의 스케줄대로 운영합니다.
  • 시는 주말동안 주택 부서와 시 법원 서비에 대한 이메일 요청은 받을 예정이지만, 요청에 대한 처리는 4월 14일 화요일이후에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몬트리올 시 당국은 부활절 동안 어떤 것이 열려있는지 혹은 어떤 것이 닫혀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질문은 Montreal.ca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311에 전화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SAQ (Société des alcools du Québec)과 대마초 매장 (Société québécoise du cannabis outlets)은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문을 열지만 일요일에는 문을 닫을 예정입니다.

STM은 여전히 사람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대중 교통을 이용하지 말아달라고 당부하고 있지만, 부활절 기간 동안에 버스와 지하철은 운행될 예정이지만 금요일과 월요일에 버스와 지하철 배차 간격이 변경되니 STM 웹사이트를 확인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대부분의 Réseau de Transport de Longueuil(RTL) 버스는 금요일과 월요일 모두 휴일 일정에 따라 운행될 것입니다. 일정은 rtl-longueuil.qc.ca을 방문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RTL은 목요일부터 새로운 사회적 거리 측정법을 시행하고 있으며 각 버스마다 최대 15명의 사람들을 태울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출처: Montreal Gazet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