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ébec solidaire, 광역 몬트리올 대중교통 계획

Québec solidaire는 몬트리올 지역주민을 위한 새로운 대중교통계획을 발표하였다. 이 프로젝트에는 모든 지하철의 노선을 연장하고, 새로운 핑크 라인 및 노면 전차 신설 등 21 프로젝트를 포함한다.
그레이터 몬트리올 익스프레스는 메트로 창설 이후 대도시를 위한 가장 야심 찬 계획으로 2030년 완공을 목표로 38개의 새로운 지하철역을 제안하였으며 총 250억달러의 비용이 소요된다고 발표하였다.
QS는 핑크 라인 신설 프로젝트에 투자 할 것을 약속하였으며 모든 지하철 노선 연장계획에는 블루 라인은 Anjou까지, 옐로우 라인에는 Longueuil의 도심과 McGill로 연결되는 두 개의 새로운 역을 신설하고, 오렌지 라인에는 서쪽에 André-Laurendeau CEGEP과 연결하기 위해 새로운 역이 추가된다.
QS는 또한 Pi-IX와 Notre Dame까지 2.5 km 연장하는 급행 버스 시스템 (BRT) 프로젝트를 약속하였다. 몬트리올 이스트 지역의 발전을 위해 다운타운에서Pointe-aux-Trembles까지 20km에 30 개의 트램 스테이션을 만들고 올드포트에 셔틀 보트로 연결되도록 제안하였으며 라발시의 끝을 연결하는 동서 BRT 25km를 추진하고자 한다.
QS 대변인 마농 메스는 “당신이 가고 싶은 어디든지, 광역몬트리올 지역에 어디에서 거주하든지 상관없이, 당신은 집에 차를 두고 다니고 싶을 것이다”라고 약속했다.
진경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