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ada service, CERB 지급 지연 해명

CBC 캡처

Canada Service에 캐나다 캐나다 긴급재난지원금(Canada Emergency Response Benefit-CERB)의 지급이 지연된다는 불만이 쇄도하고있다.

이에 Canada Service는 “그 동안 많은 CERB 혜택을 받는 사람들이 리포트 신청 후 48시간 이내에 보조금을 지급받는데 익숙해져 있었으며 더 나은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조금 더 기다려 달라”고 발표했다.

또한, 캐나다 국세청 (Canada Revenue Agency-CRA)의 표준 서비스는 이러한 보조금 지급을 영업일 기준으로 3-5일 이내에 처리한다. 즉, 신청 후 1주일 까지는 지연되지 않는것이다. CRA 대변인은 “대부분의 보조금이 표준 기간 내에 지급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수표로 지급받는 경우, CRA 표준 서비스는 10일이다.

한 관계자는 “CRA가 정확한 은행 계좌에 입금될 수 있도록 새로운 심사 대책을 추가 했으며 보조금은 금요일날 계좌에 도착할 것입니다”이라고 말했다. 보조금을 지급받는 주소를 바꾸려 하거나, 신청하지 않았는데도 혜택 지급을 승인받았다는 등 이른바 ‘CERB 사기’가 최근 몇 주 사이에 많이 등장하고 있다. 지난 달 CRA는 두 번의 사이버 공격으로 약 5,500개의 CRA 계정이 타깃이 되었고, 그 중 일부는 온라인 정부 서비스에 접속하는 데 사용되었다고 발표됐다.

Justin Trudeau 총리는 캐나다 동부 방문중, 이번 달에 약간의 지연이 있었다는 것을 인정했다. Trudeau 총리는 St. John’s 내의 라디오 방송인 VOCM에서 Paddy Daly와의 인터뷰에서 “보안상의 문제와 시스템 안정화 등의 문제로 보조금 지급에 난항을 겪었다.”고 말했다. 또한 “크고 작은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우리는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