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하나면 오늘 운동 끝! 체중감량을 위한 파워요가

다이어트를 생각하면 흔히들 달리기 등 유산소 운동을 칼로리를 소모하고 체중을 단기간에 빼려고 하는데요, 장기적으로 요요없는 체중감량에 성공하려면 유산소 운동과 적당량의 ‘근력운동’이 함께 병행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주는 건강한 방법으로 체지방은 줄이고 전신근력을 향상시킬수 있는 운동과 요가 시퀀스를 준비했어요. 유튜브 검색창에서 ‘요가 읽어주는 여자 hayeon을 검색하신 후, 최근 영상에서 나를 위한 여덟번째 이야기를 찾아 꼭 따라해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알림설정도 꼭 함께 해주세요!

오늘 배울 첫번째 자세는 힙업에 좋은 의자자세 변형입니다.

STEP 1.  두발을 엉덩이 너비 정도로 벌린 상태에서 의자에 앉듯, 무릎 접고, 엉덩이를 뒤로 보내줍니다.

STEP 2.  발전체를 바닥으로 눌렀다가 체중을 앞으로 실어 두 발꿈치를 들어줍니다.

POINT!   코어와 힙에 집중하며 척추를 편 상태 유지, 밸런스를 잡아주세요.

STEP 3.  처음부터 두 발꿈치 드는게 어렵다면 한쪽씩 번갈아가며 들어주는 연습으로 시작하세요.

두번째 자세는 날씬한 허벅지와 하체라인을 위한 와이드 스쿼트 변형입니다.

STEP 1.  두 발을 멀리 가져간 선자세에서 발가락을 바깥쪽으로 보내 무릎을 구부립니다.

STEP 2.  한쪽 발꿈치를 올리면 같은 방향 허벅지 안쪽에 강한 자극이 올거에요.

 STEP 3. 3초정도 버텼다가 다른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번갈아 가며 합니다.

STEP 4.  가능하다면 두 발꿈치를 다 들고 균형잡기에 도전합니다.

라이브 ZOOM 무료 체험 온라인 클래스

현재 매주 3회 온라인 라이브 ZOOM요가&필라테스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건강과 아름다움, 자신감과 긍정의 에너지를 가지게 될 더없이 좋은 있는 기회이니 1회 무료체험을 원하시는 분은, 카톡아이디 yogafulnesslife 로 본인 이메일 주소와 함께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 (Yogafulness Life) 대표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https://bit.ly/3w9ks4u
카카오톡아이디: yogafulnesslife
이메일 주소: connect@yogafulness.life
홈페이지 www.yogafulness.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