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보건부, Spartan Bioscience회사의 휴대용 COVID-19 진단키트 승인

캐나다 보건부는 코로나19의 휴대용 신속 진단키트의 사용을 승인했다.

오타와 지역에 위치한 Spartan Bioscience 회사의 Spartan Cube는 원주민 마을과 같은 시골과 외딴 지역의 건강 서비에 대한 신속한 테스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커피 컵만한 크기의 휴대용 장치는 그 자리에서 결과를 도출하기 때문에 견본 표본을 가까운 검사소로 옮겨야하는 번거로움과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위험성을 줄일수 있다.

현재, 연방 정부, 알버타주, 온타리오 주가 1시간 이내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이 키트를 계약했으며, 온타리오 주에서는 거의 100만개의 가까운 진단키트를 주문했고, 알버타주는 10만개의 키트를 주문하였다.

이 진단키트는 Spartan의 코로나19 테스트 카트리지와 오타와에 제조된 독점 표본을 사용한다.

캐나다 보건부는 토요일에 이 장치에 대하여 승인을 내렸고, Spartan회사는 즉시 이 제품의 출하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람의 코나 목에서 표본을 채취하는 Spartan회사의 제품은 공항, 국경, 의사 사무실, 약국, 클리닉등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고, 검사소의 직원이 아니라더라도 이 제품을 통해 검사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Paul Lem 최고경영자(CEO)는 월요일에 발표한 성명에서 “현재 많은 사람들이 최대한 빠른 코로나19 테스트가 절실히 필요하며, 우리 기업은 자랑스러운 캐나다 기업으로서 이렇나 코로나19의 대유행을 막는 중요한 역활을 할 수 있다는거에 매우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출처: Montreal Gazet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