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전문가들, “COVID-19 백신 접종 속도를 높어야 할 때”라고 강조

퀘벡주 정부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위한 진료소를 개설한 지 일주일 만에 일부 웨스트아일랜드 클리닉의 직원들은 모두가 어디로 갔는지 궁금해하고 있다.

지난 수요일 오후, Pointe-Claire에 있는 백신 접종 장소 Bob Birnie Arena는 거의 비어 있었고 Dollard Civic Centre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웨스트아일랜드 보건당국의 다쉬카 쿠페(Dashka Coupet) 현장 책임자는 크게 우려할 바는 아니지만, 사람이 없을 때 당장 예방접종을 받으라고 권하고 있다.

쿠페 책임자는 “우리는 여전히 많은 인원을 수용할 준비가 되어있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이러한 기회를 잡기를 원하며 권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녀는 만약 여러분이 여전히 망설이고 있다면, 여러분 자신을 교육하고 질문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이며, 관계자들은 모든 질문에 답할 준비가 되어있지만, 본인 스스로 조사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더 많은 백신 양이 전달되고 대량 예정 접종이 시작됨에 따라 앞으로 몇 주 안에 더 바쁠 것으로 예상한다.

주내 전역의 필수 근로자와 만성 질환 환자들은 주치의, 약사 또는 Clic Santé를 통해 예약을 할 수 있다.

일부 전문가들은 백신 접종을 위해 모습을 드러내는 사람이 부족하다는 우려가 있지만,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주가 전략을 재고하고 속도를 더 높아야 할 때라고 설명했다.

COVID-19 백신 접종 태스크포스의 공동의자인 캐서린 행킨스(Catherine Hankins) 박사는 “대유행병이 우리 주위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고 우리는 백신을 사용하여 취약성을 보호하는 대신 전파를 제어하기 위해 매우 빠르게 움직여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녀는 퀘벡주가 Clic Santé를 통한 좋은 예약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점점 공급품도 들어오고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행킨스 박사는 퀘벡주가 온타리오주의 위험지역에서 제공되는 것과 유사한 모바일 백신 사이트를 심각하게 고려하기 시작해야 한다고 말하며, Cote St. Luc의 예방 접종 시범 프로젝트를 주정부가 확장해야 할 사항의 좋은 예로 인용했다.

일단, 그녀는 코로나19 백신을 맞을 자격이 있는 모든 사람에게 백신을 접종받으라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