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트리올에 한국 길거리 음식 문화가 온다

2019년 4월 중순부터 시작된 Pocha 프로젝트는 Yatai라는 일본 이벤트 주최자의 한국 소재 이벤트를 했으면 좋겠다는 이야기에서 시작하게 되었다.
이번 이벤트의 주최자 김용범씨는 마리아노 폴리스 세젭 재학 중 한국을 대표하는 클럽에 회장을 했으며, 한국 문화와 춤을 알리고자 Hallyu 3 (약 2000명 관객)를 큰 규모로 만들어 진행한 경험으로 Pocha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한국 페스티발이 몬트리올에 없다는 점이 늘 아쉬웠던 차에 한국 음식과 문화 그리고 춤을 융합한 복합 컨텐츠를 만들면 너무 좋겠다는 생각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는 매니저 김용범씨는 “준비기간이 짧아 미흡하지만 열심히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에는 사물놀이 공연, 여러 K-pop dance team 공연, Cegep에 Hallyu dance team 그리고 몬트리올에서 유명한 East 2 West라는 공연팀도 함께합니다.” 라며 Pocha에서 판매될 음식은 ”족발, 불족발, 떡볶이, 튀김, 닭강정, 만두튀김, 아이스크림, 삼각김밥, 한국식 타코, 한국식 핫도그, 닭꼬치가 있으며 베지테리언들을 위한 음식들이 준비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이번행사에서는 한국식 음료수와 소주 칵테일도 함께 판매될 예정이다.
제 1회 포차 프로젝트에서는 K-pop dance session도 선보일 예정이며, 한국 문화를 더 알리고자 MKLCC의 한글 세션과 문화적인 요소에 도움을 도움을 받아 한글 teaching session과 한국 문화 홍보도 예정되어 있다.
이미 이번 이벤트는 몬트리올에서 유명한 Montreal Blog, NIghtlife Montreal등에 기사화 되었으며, 한창 홍보 중에 있다.
한국의 문화와 음식을 알리고자 하는 행사이니만큼 많은 한국인들의 참여를 기대한다.
시간;
2019년 7월 26일 17h~22h
2019년 7월 27일 12h~22h
2019년 7월 28일 12h~19h
장소; 5635 st dominiq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