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벡주의 아이들은 코로나19 대유행 기간동안 Tele-Quebec에서 어린아이들을 위해 제공하는 새로운 교육 플랫폼을 통해 학교 수업처럼 교육을 받을 수 있을것이다. 이 플랫폼은 Tele-Quebec과 퀘벡 정부의 협업으로 만들어 졌으며 4월 13일부터 온라인과 TV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아침 방송은 초등학생들을 위한 콘텐츠가 주가 될 것으로 모이며 Tele-Quebec에서 진행하는 TV 프로그램인 Cochon Dingue의 출연자인 Pascal Morrissette, Pascal Barriault and Valerie Chevalier에 의해 애니메이션화될 예정이다.
오후에는 주로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콘텐츠가 제작되며, Catherine Brunet와 Pier-Luc Funk 같은 인기 있는 인플루언서와 과학자 Martin Carli, 슬램 시인인 Elemo씨가 참여할 것이다.
또한 아이들은 티비뿐만 아니라 웹사이트를 통해서 다른 많은 교육 자원을 제공 받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코미디언 Mathieu Cyr씨는 부모들을 위한 코로나19로 인한 새로운 생활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재미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목표로, 이러한 시기에 부모가 되는 것이 어떤것인지를 중심하는 주간 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Jean-Francois Roberge 교육부 장관은 보도자료를 통해 “아이, 청소년, 부모를 위한 멀티플랫폼 콘텐츠 설정이 가능해진 Tele-Quebec의 파격적인 협업에 경의를 표한다”고 말하며 “이번 시책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도구 키트 외에도, 젊은이들이 학교가 휴교하는 기간 동안 학업 성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 줄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C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