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트리올교통부(Société de transport de Montréal)는 새로운 아즈르 열차의 천장에 현재 부착되어 있는 막대에 손잡이용 끈을 설치할 계획이다.
몬트리올의 교통부는 사람들이 최신 지하철을 타고 서 있는 동안 자신을 지탱할 수 있는지 손잡이를 테스트 한다.
키 때문에 현재 천장의 막대를 잡는것이 어렵다는 승객들의 불만을 수렴하여 몬트리올 교통부는 새로운 아즈르 열차의 천장에 현재 부착되어 있는 막대에 매달릴 끈들을 설치할 계획을 세웠다.
그러나, STM은 손잡이를 설치하기 전에 사용을 시험하고자 돌아오는 토요일에는 한 대의 열차가 끈으로 만든 손잡이를 달고 앙리-부라사와 코뜨-베르투 역 사이를 시험운행할 것이다.
이번 실험은 일반 대중이 아닌 23,000명의 Ma voix Ma STM 사용자 패널 중 20명만이 시범 운영에 선택될 것이다. 그들은 기차를 탈 것이고, STM 계획자들은 정지, 출발, 그리고 감속과 같은 실제적인 조건을 시뮬레이션 할 것이다.
연구 전문가들은 손잡이 사용자들에게 설치된 스트랩의 수, 색상 선호도(회색 또는 파란색), 사용 편의성 등에 대한 물어볼 것이다.
STM은 이 평가를 반영해 아즈르 열차의 스트랩을 설치 할 것이라고 말했다.
STM은 전체 열차에 손잡이를 장착하는 정확한 날짜를 발표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