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ite Legacy, Hallyu Com.on 몬트리올에서의 하룻밤 한국 행 2018년 6월 2일, MKLCC의 역사가 시작됩니다!

몬트리올 – 2018년 5월 2일 – 자원봉사로 운영되는 캐나다 최대 규모의 한국 관련 비영리단체, 몬트리올 한국 언어 문화 센터 (Montreal Korean Language and Culture Centre, MKLCC)가 개최하는 연례 공연을 소개합니다. 2018년 6월 2일 토요일, 유능한 인기 미국 유투버들과 재능 있는 다수의 캐나다 아마추어 배우, 무용가, 음악가들로 채워질 무대를 통해 재미와 한국 문화에 대한 흥미를 선사하고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한류’에 대한 안목을 넓혀줄 것입니다.

 

올해는 과거의 장기자랑 형식을 탈피하여 전문적 시도를 통해 한국 문화의 예술적 다양함을 탐구할 수 있는 공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공연의 1막은 한국의 역사적 단면 중 조선시대,근대, 한류 시기에 해당하는 무용 예술 공연으로, 한국 예술의 발전 과정을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특수효과와 조명, 영상, 음악, 그리고 50명이 넘는 예술가들로 무대가 가득 채워질 예정입니다. 2막은 세 개의 무대로 구성됩니다. (1) MKLCC K-Pop Dance팀의 무대, (2) K-Pop World Festivals 퀘벡주 결승 무대 (3 댄스 팀과 3 가창 팀), 그리고 (3) 미국의 유명 아티스트인 Sal-V, JC Park, DIO, JODE (WNAX팀), 유명 유투버인JREKML의 JRE의 무대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캐나다에 잘 알려진 사회자 Shimmy 또한 몬트리올 공연에 다시 한번 함께 할 예정입니다.

 

몬트리올 한국 언어 문화 센터의 창립자 겸 대표인 이시내 대표이사는“K-Nite Legacy, Hallyu Com.on은 MKLCC의 미래 지향적 발전을 위해 한 걸음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현지에서 직접 기획함으로써 이 공연이 한국 문화 축제의 중심으로 거듭날 뿐 아니라, 본 공연이 모든 한국 문화 팬과 몬트리올 지역사회 내 사람들이 지닌 재능을 발견, 육성하는 장이 됨을 자부할 수 있습니다. 본 공연은 한국문화라는 매체를 통해 캐나다 내의 재능 있는 예술가들을 지원하며 큰 무대에 설 수 있는 희망과 꿈을 북돋아주는 데 성공적인 역할을 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일례로 현지K-Pop 댄스팀인1PCE는 우리 공연에서 몬트리올 결승 진출자로 선발되었고 이후 캐나다를 대표하여 한국 창원에서 개최한 2017년 K-Pop World Festival에서 3위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본 공연은 K-Pop팬만이 아닌 모두가 한국의 전통과 현대를 유기적으로 경험하며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입니다. 전세계의 예술가들이 캐나다를 예술의 중심지 중 하나로 차츰 인식한다는 점에서 우리의 노력이 한번 더 증명되고 있습니다.”

 

MKLCC 소개

몬트리올 한국 언어 문화 센터(MKLCC)는 다양한 배경을 지닌 사람들이 모여 한국, 한국어, 한국 문화에 관심을 기울이고 인식을 넓히게끔 하고자 2008년 1월 창립된, 자원봉사 운영원칙의 비영리단체입니다.

 

그 동안의 성장을 통해 현재 2000여 명이 넘는 활동 회원을 보유한 지역사회 단체로, 언어교환 웤샵, 요리강습, 학술 포럼, 한국 전통 예술 공연, K-Nite[2015-2016]과 한국의 멋 축제(Colours of Korea Festival)[2014-2017]과 같은 대규모의 행사까지 매년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부 정보

최근 행사와 티켓 구매 관련 정보는 아래의 사이트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 https://www.facebook.com/mklcc08

Instagram: @mklcc_mtl

사진 혹은 대표이사와의 인터뷰, 문의 사항 등은 다음의 이메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info@mklc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