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DM-École Eulalie-Durocher/École Évangéline

École Eulalie-Durocher

École Eulalie-Durocher 은16세에서 21세 사이의 학생들에게  Full time  또는  Part Time 으로 각 개개인의 needs 에 맞는 수업을 제공하는 학교이다. 1961년에 설립되어 45여명의 교사진과 700~1,000여명 사이의 학생들이 수업을 하고 있다. 두개의 컴퓨터 실과 체육관, 시설이 잘 갖춰진 까페테리아 등의 좋은 시설을 가지고 있다.

학생의 잠재력을 믿고 잠재력을 캐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는 학교이다. 뛰어난 교사진들은 모든 학생의 성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어떻게 학생들을 지도해야 하고 또한 모니터링하고 감독해야 하는지를 잘 알고 있다.

학생들의 발전을 평가하기 위해 학기가 2학기로 나뉘어 있으며, 학생들은 본인들이 뒤쳐지는 분야를 따라갈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École Eulalie-Durocher에서는 실제 라디오 방송국과 같은 시설을 갖추고 학생들이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방송하는것을 실제로 경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Sec 4와 5 의 모든 수업과정을 제공하며 원할 경우 Sec 3 의 수업도 수강할 수 있다.

체육, 야외 활동, 스페인어, 예술, 필름 제작 수업,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멀티미디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잠재력을 발전시켜 나가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École Évangéline

École Évangéline 은 다양한 색이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고 있는 학교이다. 다양한 문화에서 온 700여명의 학생들과 57여명의 교사진들이 서로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학업에 중점을 두고 수업을 하고 있다.

학교는   upper secondary 학생들에게 수업을 제공하는 학교로 Secondary 3, 4, 5학년의 학생들 대상으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시설로는 3개의 정보실과 3개의 실험실, 3개의 체육관, 3개의 도서관 등이 있고, 스케이트 보드, 아이스 스케이트, 테니스 등이 가능한 Wilson Park 근처에 자리잡고 있어 다양한 액티비티를 할 수 있다.

또한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좋은 식단으로 다양한 메뉴를 통해 학생들에게 아침과 점심을 제공하고 있고, 이해력이 떨어져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운영하고 있다.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은 3가지로 나뉘어 있다.  Carpe Diem 은 불어에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점심시간이나 쉬는시간에 교사들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Sigma 는 과학과 수학에 있어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며, VET는 영어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3가지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들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 나갈 수 가 있다.

학습뿐 아니라 학생들의 체력 증진을 위해 농구, 크로스 컨추리, 하키, 축구 등 다양한 체육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13년부터 본 학교는   l’Organisation du Baccalauréat international (OBI) 프로그램을 시작하여 이 기준에 부합하는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