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정부가 새로운 COVID-19 모델링 데이터의 일환으로 화요일에 발표한 지도에 따르면, 지난 14일 동안 전국적으로 확진 환자 발생률이 크게 증가했으며 몇 개의 위험지역들이 생겨 났다고 합니다.
캐나다는 최근 새로운 확진 사례에서 걱정스러운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연방 보건 관리들은 더 일찍, 더 엄격한 수준의 건강 예방 조치를 다시 채택할 것이라고 권고하고 있다.
Theresa Tam 박사는 아직 2차 코로나 바이러스 웨이브는 결정하기에는 이르며, 환자가 계속 증가할 것인지 아니면 다시 내려갈 것인지를 속단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새로운 확진 환자 급증은 “우리의 건강 시스템 능력을 과대평가하고 사회경제 시스템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최신 모델링 데이터에 따르면, 캐나다 전역의 위험지역은 주로 대도시 지역을 중심으로 형성되지만, 일부 경우에는 전염병의 1차 웨이브에서 발병률이 훨씬 낮은 지역을 포함한다.
새로운 사례들은 어느 지역에서 발생할까요?
최근 사례 데이터의 지도를 보면, 지난 2주 동안 캐나다 북부 3개 지역에 Labrador, Manitoba 북부, Quebec 북부 일부 지역과 함께 새로운 사례가 발생되지 않았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서양쪽에 있는 주들도 인구 10만 명당 0건에서 4건까지 이르는 것으로 아주 낮은 발병률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인구 10만 명당 50~99명의 신규 환자가 발생한 지역들을 Alberta 북부, Edmonton 지역, Quebec City 지역, St. Lawrence 강 사류 지역, Ottawa 강을 가로지르는 Gatineau 지역 및 Vancouver 근처의 B.C 주 지역들로 큰 피해를 받았었다.
1차 웨이브과는 한 가지 다른 점은, 전염병 초기에는 대부분이 장기요양시설에서 발생 한 것과는 달리, 현재는 전국적으로 확산된 지역사회에서 더 많은 사례가 발생되고 있다. 이는 지난 몇 주 동안 주 들이 규제를 완화함에 따라 캐나다인들이 직장, 소매 공간, 더 큰 모임에 복귀하고 있다는 사실을 반영할 가능성이 높다.
이 지도는 COVID-19 Canada Open Data Working Group의 데이터와 함께 작성되었다.

QUEBEC (퀘벡)
퀘벡에서는 화요일에 489건의 새로운 확진 사례가 보고 되었다.
크리스티앙 뒤베(Christian Dubé) 퀘벡주 보건복지부 장관은 퀘벡에서 2개 지역이 추가로 노란색 (2단계 – 조기경보 발령)에서 주황색 (3단계 – 경보)으로 변경했다고 밝혔으며, 이로써Laval, Outaouais, Montreal, Quebec City 지역 및 Chaudiere-Appalaches 총 5개의 지역들이 3단계 경보인 주확생 경보에 들어 섰다.
주에 따르면 3단계 경보 지역은 전송 위험이 높다고 판단되는 특정 활동분야와 설정분야를 대상으로 추가 조치가 있을것이라고 밝혔다.
전염병이 시작된 이래 1,157 건의 COVID-19 사례가 있었던 Outaouais는 Quebec City 지역과, Chaudiere-Appalaches, Bas-Saint-Laurent와 함께 주내에서 신규 발병률이 가장 높은 지역(10만건당 50~99건) 중 하나이다.
Bas-Saint-Laurent와는 대유행이 시작된 이래 총 274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Capitale-Nationale은 3,153을 기록했다.
보건장관은 새로운 사례가 반드시 1차 웨이브와 같은 길을 따라가는 것은 아니라고 지적했다. 그는 “1차 웨이브 당시 Capitale-Nationale, Chaudiere-Appalaches 등 그동안 피해을 많이 받지 않았던 지역이 현재 바이러스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Ontario (온타리오)
비록 Ontario주의 광대한 지역에서 거의 새로운 사례를 기록하고 있지 않지만, 가장 인구가 많은 지역에서는 이야기가 다르다. 주는 화요일 신규 코로나19 확진 발생 건수가 478건이 발생했는데 이는 511건이 발생한 5월 2일 이후에 가장 많은 수치이다. 이들 신규 사례의 대부분은 Ottawa, Peel 지역, Toronto에 있으며, 각각 90건, 95건, 153건의 신규 사례가 있었다.
Alberta (앨버타)
이 주의 수도에서 코로나19 확진 사례 수는 대유행이 시작된 이래 지난주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도시 주변 지역을 포함 해 지난 목요일 Edmonton 지역은 코로나 19 발병 사례가 751 건으로 당시 앨버타 총 발병 사례의 절반 이상이었습니다.
도시 내에서 가장 활동적인 사례 수가 가장 많은 지역은 Northgate (109 건), Northeast (104 건), Eastwood (74 건)였습니다.
주 전체가 화요일에 150 건의 새로운 코로나19 사례를보고하여 1,500 건 이상의 활성 사례가 발생했습니다.
British Columbia (브리티쉬 컬럼비아)
위험지역을 보여주는지도에서는 British Columbia주 해안의 두 지역이 급증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함께 집계됩니다. 둘 다 Vancouver Coastal Health 지역에 속하며 하나의 지역으로 평가됩니다.
Vancouver Coastal Health 지역에는 거의 3,000 건의 사례가 기록되었으며, 인근 Fraser Health 지역에는 4,200 건 이상의 사례가 기록되었습니다. 새로운 모델링에 따르면 Fraser Health 지역은 지난 2 주 동안 100,000 명당 20 ~ 49 건의 새로운 사례가 발생하여지도에서 두 번째로 높은 범주에 속했습니다.
Bonnie Henry 주 보건 관료에 따르면 밴쿠버의 세인트 폴 병원에서 발생한 새로운 발병이 화요일에 발견되었습니다.
주말 동안 지방 내에서 366 건의 코로나19 확진 사례가 기록되었으며 화요일에 96 건의 새로운 사례가 확인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