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5일 몬트리올 세종학당에서 ‘세종 동아리 문화 축제’를 진행하였다.
몬트리올의 대표 한국어 교육 기관인 몬트리올 세종학당에는 현재 K-Food Club, K-Literature Club, K-Cinema Club, Language exchange Club이 운영 중에 있다. 동아리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과 세종학당 재학생들에게 한국 문화를 더욱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동아리 문화 축제가 기획, 진행되었다.
노동절인 휴일에도 불구하고 70여명의 세종학당 학생들이 참여해 행사는 성황리에 잘 마무리 되었다.
오전 11시부터 진행된 이 행사는 한국 음식 체험(김밥 만들기, 삼각김밥 만들기)을 시작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만들어 본 김밥과 세종학당에서 준비한 여러가지 음식과 반찬이 곁들여져 점심 식사로 이어졌다. 점심 식사 후에는 한복 체험 및 포토 부스와 여러가지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었다. 전통놀이로는 투호, 제기차기, 공기놀이, 딱지치기, 비석치기 등이 준비되었다.
이 날 행사는 세종학당의 재학생 및 한국문화를 사랑하는 현지인들이 서로 소통하는 장이 되었고, 70여명의 축제 참가자들이 한국의 멋, 흥, 그리고 정을 느끼고 나누는 뜻깊은 자리였다.
몬트리올세종학당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세종학당재단이 운영하는 전세계 234개소 중 하나로 몬트리올 내 대표 한국어교육기관일 뿐만 아니라 한국문화의 보급을 위해 다양한 무료 문화강좌를 지속적으로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