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벡한민족재단은 3월부터 퀘벡지역의 큰 커뮤니티로 형성되어 가는 다문화 가정을 위한 무료프로그램을 운영 예정이다.
퀘벡한민족재단은 캐나다에 사는 한인동포사회가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으로 큰 영향력을 갖고 성장하는데 기여함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비영리 법인이다.
재단 산하기관들이 차세대육성사업, 한인정착지원사업, 노년복지증진사업, 주류사업참여사업 등을 추진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므로써 한인들의 이민정착과 현지사회 융화를 위해 교육 지원 장려하고 있다.
이번 다문화가정프로그램은 자녀들을 위한 한국어, 한국문화 무료교육 세션과 비한인 부모를 위한 유료 세션으로 제공된다. 한인동포자녀를 위한 한글학교와는 차별된 프로그램으로 학령이 아닌 수준별 교육를 지향하며 이미 현지학교에 적응된 자녀들에게 현지어로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교육업한다.
비한인부모 프로그램은 현지인 대상의 한국문화 수업을 운영해 온 정부 산하 공식 어학기관인 세종학당의 교육프로그램을 적용하여 운영 예정이다.
3월 5일 학당에서 개강하며 활동 중심의 수업과 한국 문화체험학습으로 15주간 운영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인 캐나다 다문화 자녀들에게 한민족으로서의 정체성을 함양하고 모국애를 증진하는 계기가 될 뿐 아니라 다문화 가정내 화합에도 기여할 것이다.
등록 및 문의: montreal.sejong@gmail.com T: 438-387-1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