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벡과 온타리오주 워터파크 내 여성 상의 탈의 허용

지난 2017년, 영국의 Cornwall 지역에서는 공중 수영장에서 여성의 수영복 상의 탈의를 금지하는 것이 여성 인권을 침해하는 정책이라며 신고되었다. 반면 캐나다의  워터파크 전문 회사 Groupe Calypso Valcartier를 비롯한 여러 호텔이 수영장 및 워터파크에서 가슴 부위가 노출된 여성 수영복 착용을 금지하였다. 

공연음란죄는 ‘공연히 음란한 행위’를 처벌하는 법인데, 판례상 ‘음란한 행위’는 일반인의 성욕을 자극하여 성적 흥분을 유발하고 성적 도의관념에 반하는 것을 의미한다. 1996년, 온타리오 법정은 여성의 수영복 상의 탈의는 공연음란죄에 해당하지 않는다며 공중 수영장 내에서 상의 탈의를 허용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17년, 퀘벡과 온타리오주에서는 여성의 수영복 상의 탈의를 제한하는 규정이 새롭게 통과되었다. 

그 후로 2년이 지난 올 해, 퀘벡과 온타리오주의 여러 워터파크에서는 여성 수영복 규정을 완화시켰다. 현재 Groupe Calypso Valcartier 워터파크는 남녀가 동일하게 “적절한” 하의를 착용 할 것을 요구한다. Groupe Calypso Valcartier 그룹은 투명한 하의와 끈으로 된 하의 착용을 금지하였다. 이어서 이슬람 복장인 히잡 착용을 허용하였으나 몇몇 놀이기구에선 착용을 금지했다.

출처: https://montreal.ctvnews.ca/topless-women-now-allowed-at-popular-water-parks-in-quebec-and-ontario-1.45148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