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캐나다 한인과학기술자협회(AKCSE, 이하 과기협) 수학경시대회가 지난 5월11일 토요일 토론토, 오타와, 밴쿠버를 비롯한 캐나다 11개 지부에서 일제히 열렸다. 과기협 몬트리올 지부(지부장 김혜림) 경시대회에서는 4학년부터 11학년 총 13명의 학생들이 마리아노폴리스 컬리지에서 학년별로 60-90분간 시험을 치렀다.또한,몬트리올에서는 불어, 영어 문제를 선택할 수 있게 하였다.
과기협 몬트리올 지부는 참석자 전원에게 참가증을 발부하며 각 학년 1등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경시대회 몬트리올 지부 각 학년 1등은 김동건(Dong GunKim,4학년), 김동규(Dong KyuKim,5학년), 김규연(Gyu Yeon Kim,6학년), 김민규(Min Kyu Kim,7학년), 권정현(Jung Hyun Kwon,8학년), 황혜원(Hye Won Hwang,10학년), 김현지(Hyoen Ji Kim,11학년)이다.
또한,이번 2019년 수학경시대회 수험시간동안,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과학실험교실이 진행되었다.주방에 있는 재료들로 다양한 화학반응과정을 아이들과 같이 즐기며,부모님과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고취시키게 되었다.



경시대회를 준비한 과기협 몬트리얼지부 운영진은 “참가한 학생들, 행사준비를 도운 자원봉사자들, 과기협 회원, 그리고 후원해 준 몬트리올 한인학교에 모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과기협의 수학경시대회가 학생들에게 주어진 수학문제를 능동적으로 풀어내는 능력과 논리적 학습능력을 이용하여 개인의 수학능력을 점검하고,나아가 학생들에게 학습 동기를 부여해 줌으로서 수학이란 학문에 더욱 흥미를 느끼는데 이바지 하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