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퀘벡 이민자들 ‘퀘벡 가치’시험 봐야 한다

1월 1일부터 퀘벡 주정부 이민 프로그램을 통해 퀘벡주에 정착하고자 하는 이민자들은 영주권을 얻기 위한 첫 단계인 CSQ를 얻기 위해 “민주적 가치와 퀘벡 가치”를 배웠다는 것을 증명해야 할 것이다.

이번 테스트는 지난 퀘벡 지방 선거에서 CAQ 당이 약속한 핵심 공약 이었다.

프랑수아 레고 François Legault 총리는 캐나다 관할인 영주권 절차가 아닌 퀘벡의 관할인 선발 과정 (CSQ)에서 시험을 관리하기로 결정함으로써 오타와를 우회할 수 있었다.

퀘벡은 지난 정부가 교체되는 과정에서 이민제도를 개혁하기 위한 법안을 통과시켰다.
이 시험에서 어떤 질문을 받게 될지는 아직 정확히 알 수 없지만, 그 가치는 퀘벡의 인권과 자유에 대한 헌장에 표현된 것으로 정의된다.

모든 성인 이민 신청자와 동행한 가족들이 퀘벡으로 이주하려면 시험을 통과해야 한다고 정부가 수요일 공식 관보를 통해 발표했다.
미성년자나 의학적 질환자는 면제된다. 또한 난민 또는 가족초청 이민을 통한 이민자들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

합격하려면 75% 필요

이 시험은 캐나다에서 영주권을 취득하는 데 이미 필요한 시험과 유사할 것이다.
지원자들은 합격권의 75%를 받아야 할 것이다. 첫번째 시험에 불합격 하게되면 두 번째 시험을 볼 수 있다.

두 번째도 불합격 하는 경우 지원자는 수업을 듣거나 세 번째 시험을 볼 수 있다.

연방 선거 운동 기간 동안 저스틴 트뤼도 Justin Trudeau 수상은 퀘벡이 CSQ 의 일부로 시험을 부과할 권리를 인정했다.

사이몬 졸린-바렛 Simon Jolin-Barette 퀘벡 이민 장관은 오늘 (10월 30일 수요일) 짧은 샘플 질문을 발표했다. 발표된 예시 질문은 실제 시험문제가 아니라 계획된 가치 시험에 대한 질문의 개요라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샘플 질문은 프랑스어로 발표 되었는데, 문답의 번역본은 아래 두번째 출처 링크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기사 출처: https://www.cbc.ca/news/canada/montreal/quebec-values-test-immigration-1.5340652

https://www.cbc.ca/news/canada/montreal/quebec-legault-values-test-sample-1.53409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