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bec, 아이들을 위한 할로윈 허용

퀘벡 주의 여러 지역이 적색 경보지역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퀘벡에서 할로윈이 열릴 수 있습니다.

Francois Legault 수상은 목요일 기자회견에서 이 휴일은 어린이들에게만있을 수 있다고 명시했습니다. 그는 “2020년에는 어른들을 위한 할로윈이 없다 – 그것은 단지 어린이들을 위한 것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아이들은 복장을 하고 집집마다 다닐 수 있게 되지만, 같은 집에 사는 사람들과만 다닐 수 있게 될 것이고, 사탕을 나눠주는 사람들은 사탕을 받으러 오는 사람들과 2미터 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Legault 수상은 “전제 조건이 있고 따라야 할 지침이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할로윈을 축하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고 덧붙혔습니다. 그는 할로윈에 사람들이 사탕을 한 바구니씩 나누어서 가방에 넣은 다음에, 아이들이 다른 사람것을 건드리지 않고 하나씩 가져 가도록 지시하거나 창의적으로 사탕을 나누어주는 방식을 만들어 볼 것을 제안했습니다.

수상은 휴일을 허용하기로 한 도의 결정에 일부 사람들이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지만, 이것은 아이들의 삶의 퀄리티에 아주 중요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강조했습니다.

28 일 동안의 코로나19 조치
Legault 수상은 또한 주가 일일 코로나19관련 확진자 수가 안정화했음에도 불구하고 10월 28일까지 주 내의 적색 경보 대책이 연장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오늘은 10월 15일이고 매일 2,000 건에 이르지 않았으며 정체기에 도달했다는 것은 좋은 소식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10월의 ‘제재’가 봄철과 확연히 다르다고 지적하며 퀘벡 정부가 한 일은 3월이나 4월에 했던 일과 무관하며 현재 진행하고 있는 강력하고 가혹한 조치들은 제재와는 전혀 무관하다고 밝혔습니다.

퀘벡 주의 3대 우선 순위는 생명을 구하는 것, 수술과 치료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을 만큼 보건망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것, 그리고 아이들을 학교에 계속 다니게 하는 것이다. Legault 수상은 “앞으로 2주 안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는 알 수 없지만 퀘벡 주민들에게 솔직할 것”이라며 “일부 대책은 그대로 둘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즐거운 크리스마스?
Legault 수상은 크리스마스에 관한 한 많은 것들이 아직 발표되지 않고 있지만 퀘벡 주민들은 큰 모임에 대해 허용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6명에서 10명 사이의 모임이 가능할 수도 있지만, 주내 정세가 어떻게 전개되느냐에 따라 다르다고 설명하며, 크리스마스에서 친구들과 가족들을 볼 수 없다면 퀘벡 주민들에게 좋지 않을 테지만… 아직까지 그 상황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를 말하기에는 이르다고 덧붙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