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벡 주 총리인 Francois Legault는 목요일 주와 시의 경찰들이 집회와 사회적 거리 두기 (신체적 접촉 금지) 지침을 존중하지 않는 사람들에 대해 “관용하지 말기”를 촉구했다.
Legault는 경찰이 티켓과 벌금을 부과하는 것을 포함하여 지역에 당국의 공공보건 지침을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 매우 중요한 것이라고 말한다
이것은 생사의 문제이기 때문에 모든사람들이 규칙을 따라야지만 우리의 생명을 구할 수 있을것이라고 Legult총리는 밝혔다.
퀘벡은 목요일에 COVID-19와 관련된 3명의 새로운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보고했으며, 보건당국은 또 퀘벡에서 확인된 COVID-19 감염자 수는 5,518명으로 24시간 전에 보고된 4,611명보다 907명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퀘벡은 캐나다에서 가장 많은 COVID-19 확진확자를 계속 보유하고 있는데, 보건 당국은 이러한 이유가 캐나다에서 다른 주보다 일찍 시작된 봄방학, 퀘벡의 검사 횟수 증가, 그리고 퀘벡의 일일 집계에 추정 사례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현재 퀘벡은 Legault총리, 보건부 장관 Danielle McCann과 호라시오 아루다(Horacio Arruda) 퀘벡주 공중보건국장이 기자회견을 통해 매일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