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ège Reine-Marie
주소: 9300 Boul St-Michel, Montréal QC H1Z 3H1
전화: 514 382 0484
홈페이지: www.reine-marie.qc.ca
- 역사
Collège Reine-Marie(이하 CRM)는 1956년에 Reine-Marie 가족협회라는 이름으로 마리아 발현 수녀회(les Soeurs de la Présentation de Marie)에 의해 창립되었다. 가족협회의 프로그램은 우선 13년간 제공되었다. 중등교육에 헌신하기 이전에는 칼리지 과정이 1969년에서 1972년 사이에 제공되었다. 1972년에서 1978년사이에는 3학년에서 5학년까지의 중등학교 수업이 제공되었다. 1981년 이후에는 중등학교 전 과정 수업을 운영하였다.
CRM은 설립 이래로 수 차례의 개선을 경험하였다. 주요한 확장은 1980년에 북쪽에 있는 체육관과 교실들이 추가되었고, 1994년에 기숙학교가 폐쇄되면서 새로운 교실들이 만들어졌다. 수년에 걸쳐서 주요한 보수공사를 통해 시설들이 향상되어 550석규모의 극장, 많은 실내를 위한 냉방시설, 교실, 연구실과 카페테리아의 보수공사 등이 이뤄졌다.
2009년 가을에는 마리아발현수도회의 공동체가 몬트리올에 있는 그들의 종교적 시작이 Saint-Hyacinthe본부를 지향한다는 것을 공표했다. CRM은2012년 9월에 새로운 건물을 건축하여 남학생들도 받기 시작했다. 처음 시작은 3개 반으로 구성되어 스포츠와 기술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2012년 12월에 새로운 3개의 체육관을 개관했다. 지금은 수백 명의 학생들이 이 학교에 출석하고 있다.
- 학교교육
CRM은 학생들의 개성의 모든 측면을 발달시키는 교육적 환경을 제공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1) 교육프로젝트의 일반적 방향
– 학습; CRM은 지적 활동과 과학적 사고에 대한 취향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CRM은 모든 상황에서의 문어와 구어 불어의 사용능력 즉 의사소통의 발달을 목표로 한다.
CRM의 목표는 학생들이 예술적 성취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도록 돕는 것이다.
CRM의 목표는 학생들이 복잡한 문제를 풀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도록 해주는 의미있는 학습상황을 제시하는 것이다.
CRM은 건강에 대한 관심, 예방, 균형 잡힌 생활 스타일, 그리고 신체적 건강에 대한 관심을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사회화; CRM의 목표는 공동체의식, 협동심, 팀워크, 인내 그리고 갈등을 세련되게 관리하는 능력의 배양이다.
-자질배양; CRM의 목표는 어려움 속에 있는 학생을 돕고 자질향상의 욕구를 가진 학생들을 지원함으로써 학문적 성공을 증진하게 하는 교육적 환경을 채택하는 것이다.
– 개별적 발달; CRM의 목표는 학생들의 정신적, 영적 생활과 함께 그들의 행동의 도덕성을 개발하는 것이다.
2) 여학생 교육 – CRM은 학생들의 흥미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남녀공통그룹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여학생들은 미래 사회에서 책임 있고 성실한 시민으로 준비시키기 위한 견실한 일반훈련으로부터 혜택을 누린다.
이것은 학생들에게 몇 가지 예술교육에서의 학과 목표를 넘어서는 프로그램들뿐만 아니라 중등학교1학년부터 5학년까지의 양질의 영어수업을 수강할 기회를 준다.
시각예술에 대한 집중교육은 학생들이 그들의 재능과 창의성을 개발하면서 미술사, 다양한 미술 기술들 그리고 포토샵 소프트웨어의 사용을 가능하게 한다.
음악수업은 조화의 형태로 조직되었다. 그 수업 목표는 초보자와 숙련된 음악가 그리고 전문적인 음악가들에게 요구되는 모든 것을 목표로 한다.
여학생들은 또한 자신의 스포츠약력과 중등학교1,2학년에서의 주당 4시간의 체육교육으로부터 얻는 혜택을 통합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그들은 또한 점심시간 동안 칼리지에 의해 조직된 자유스포츠를 수행할 수 있고 학교대항의 스포츠를 위한 Titans 팀을 통합할 수 있다.
여학생들의 학업과 작업조직에서의 자율성을 개발하기 위해서, 방법론에 대한 개념을 중등학교1학년과 2학년의 다양한 과목들의 교육과정으로 통합하여 배운다.
3) 남학생교육 – 중등학교 1,2학년의 남학생에게는 주당 4시간이상의 체육 교육이 필수이다. 중등학교 3학년에는 체육교육이 주당 3시간이 되고 4,5학년은 주당 2시간이 된다. 새로운 3개의 체육관의 건축은 7명 축구선수용 축구장의 표준을 충족시킬 수 있다.
학생들은 양질의 중등학교 1학년부터 5학년까지의 영어 수업을 수강할 수 있고 여러가지 전공의 기대수준을 뛰어넘는 프로그램들도 수강할 수 있다. 남학생들은 방법론이라든지 혹은 교실사용기술들을 정규교육과정에 추가함으로써 그들의 기술이나 창조성을 개발할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음악수업은 조화의 형태로 조직된다. 학생들은 그들의 능력과 성품을 만족시키는 악기를 선택하는데 참여하고 전문연주자들은 그들의 재능을 발전시키기 위해 무대에 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