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문화홍보원(KOCIS, 원장 김장호), 주캐나다 대한민국대사관(대사 임웅순)과 주캐나다 한국문화원(KCC, 원장 이성은)은 한국의 명절 설날을 기념하기 위해 1.20일부터 1.23일까지 풍성한 한국문화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설날은 추석과 더불어 한국의 가장 큰 연휴 중 하나이며, 2023년 설날은 1월 22일이다. 이성은 문화원장은 “2023 한국 캐나다 수교 60주년을 맞이해 현지인들이 올해에는 더 많고 다양한 한국 문화에 대해 배우며 체험해 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 어린이 클레이 떡국, 복주머니 만들기
1월 20일(금) 오후 5시, 주캐나다 한국문화원에서 현지 어린이들과 청소년들 대상으로 ‘어린이 클레이 떡국, 복주머니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천미진 작가의 책 <떡국의 마음-설날 덕담 한 그릇> 구연동화를 통해 떡국에 대해 배우며 클레이 떡국 만들기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종이로 복주머니를 만들며 설날과 세배 등의 설날 풍습을 대해 배워볼 예정이다.
- 전통놀이 레이스
1.21일 오후 1시에는 가족들을 위한 전통놀이 레이스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현지인들이 다양한 전통놀이 및 문화 체험을 하며 우승 팀을 가리는 방식으로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 특별 한식 강좌 – 떡만둣국
2023 계묘년을 맞이해 설날 음식 중 하나인 떡만둣국을 만들어 보는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1.23일 오후 6시 문화원 한식 강사로 활동하는 나선나 셰프와 함께 설날 음식에 대해 배우고 직접 만두를 빚으며 떡만둣국을 만들며 시식해 볼 예정이다.
이번 행사와 관련 정보는 문화원 홈페이지 (https://canada.korean-culture.org/ko/1253/board/594/read/120102) 또는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든 수업 등록은 1.10(화) 정오부터 시작되며, 선착순 마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