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트리올 한인학교 2023년 가을 학기 개학 (9월 9일)

1978년 개교 이래 올해로 45주년을 맞는 몬트리올 한인학교(정영섭 교장)가 오는 9 9() 웨스트 마운트에 위치한 셀윈 하우스 스쿨(Selwin House School)에서2023학년도 가을 학기를 시작한다. 작년까지는 다우슨 컬리지에서 수업을 하였지만, 올해부터는 새로운 장소로 몬트리올의 명문 사립학교인 셀윈 하우스 스쿨(Selwin House School)에서 수업을 진행한다. 몬트리올 한인학교는 몬트리올 지역의 한인 2세, 3세 및 한국인 이민자 가정 자녀의 모국어 및 한국 문화와 역사 교육을 통해 한민족으로서의 정체성 함양과 자긍심을 키우는데 역점을 두고 정영섭 교장을 비롯하여 많은 교사와 봉사자들이 교육에 매진하고 있다.

본교는 계승으로서의 한국어 과정과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과정을 나누어 수업하고 있다.

계승의 한국어 과정은 4세부터 시작할 수 있으며, 유아부, 초등부, 중 고등부로 나뉘며, 이민자 자녀를 위한 영어, 불어반도 개설되어 진행되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과 캐나다 정부로부터 비영리 단체 정식인가를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퀘벡 주 교육부가 인정하는 정규 학점 인수가 가능하여 중 고등학생(9-11학년)의 경우 3년간 최대 12학점까지 취득이 가능하다. 한국어 수업 만이 아닌 다양한 활동을 통한 한국어 학습의 흥미도 얻을 수 있는데 이를 위해 한국 무용(사물놀이/소고춤), 수학, 미술, 음악, 바이올린 그리고 태권도 등 다채로운 특별 활동반이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향후 진로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AKCSE YG에서 주최하는 중고생, 학부모를 위한 과학분야(의학, 전산 등) 진학 세미나도 개최할 예정이다.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과정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편성하여 초급, 중급은 오프라인으로, 고급반은 온라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현지인들에게  다양한 구문과 어휘들을 자연스럽게 구사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특히 현지인들의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대한 뜨거운 관심에 부응하여 성인반 특별활동반에서 K-pop댄스, 한국어 회화 및 다양한 한국문화 활동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올해는 개교 45주년을 축하하는 기념행사와 교내 글짓기 대회도 열릴 예정이다. 몬트리올 지역에 있는 이민자들을 위한 불어, 영어 과정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본교에서는 열정과 사랑으로 한글 및 문화 교육에 동참할 교사 및 보조교사의 지원을 환영한다. 학생 한국어반, 영어반, 불어 반에서의 봉사도 가능하며, 추후 봉사 시간 증명서도 정식으로 발급한다. 끝으로 재외동포청의 후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많은 재외 동포 학생들의 지원을 바란다. https://www.montrealkoreanschool.com/registration

– 수업기간: 2023년 9월 9일-12월9일

– 수업장소: Selwin House School (Macaulay Building) 주소: 101 Chemin de la Côte-Saint-Antoine, Westmount, QC. H3Y 2H8)

– 수업시간
한국어반(4-16세): 토요일 오전 9시-오후 12시 30분
성인 한국어반
– 초급1반: 토요일 오전 9시-12시 30분
– 초급2반: 토요일 오전 9시-12시 30분
– 중급반:    토요일 오전 9시-12시 30분
– 고급반(온라인):   화요일 오후 7시-9시
불어반, 영어반(온라인): 토요일 오전 9시-11시

– 수업료:

학생반 $150 (4-16세 이하, 특별활동포함)
성인반, 온라인반 $100 (교재비 $30 별도)

– 기타 문의: 원서 접수 및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다음으로 연락 바랍니다.
이메일: koreanschoolmontreal@hotmail.com
대표전화:  514-695-6012
이채화 : 514-487-5104
전민락: 514-730-4523

몬트리올 한인학교 표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