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아트(Arts East-West)의 2024 제11회 몬트리올 제 11회 캐나다 한국 영화제: 5월 22일부터 31일까지, “예술과 기술: 수면, 꿈, 신체”

2024년 5월 9일 몬트리올, 퀘벡: 동-서 아트(Arts East-West), 제 11회캐나다한국영화제(KFFC)는 아시아 주제의 영화제를 5월 22일부터31일까지 몬트리올의 3개의 장소에서 개최된다. 2년동안, KFFC는 맥길대학교의 Moving Image Research Lab’s Sociability of Sleep Project와 협력을 맺어 색다른 주제인 “예술과 기술: 수면, 꿈, 신체”을 선보일 예정이다. 영화 라인업에는 세 명의 명장 홍상수 (한국), HOU Hsiao-hsien(대만), Apichapong Weerasetakul(태국)을 포함하여 한국, 캐나다, 대만, 태국 및 전 세계 40여 편의 희귀하고 감동적이며 대담한 영화와 미디어 아트가 포함되어 있다. “East Meets West” 카테고리에는 퀘벡에서 최초 상영하는 홍상수 감독의 물안에서 (2023년,한국)를 상영할 수 있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뿐만 아니라, “Side by Side” 카테고리에서 캐나다 최초상영이며 독립적이고 새로운 발견인 김동령과 박경태 감독의 2019년 작품, 임신한 나무와 도깨비 (2019,한국) 를 상영할 수 있어서 기쁘다. 아래는 올해 KFFC의 영화 카테고리이다.

“East Meets West” 카테고리:

“East Meets West” 카테고리는 주목할만한 장편 영화에 의해 만들어진 국경없는 문화적 다리를 상징한다. 다음 세명의 아시아 명장의 영화가 초대된다: 홍상수의 물안에서 (2023년, 한국)는 퀘벡에서 최초 상영하는 작품이며, HOU Hsiao-hsien의 A Time to Live and a Time to Die (1985년, 대만)은 감독의 잊을 수 없는 평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작품이며, 정재은의 고양이를 부탁해 (2001년, 한국)는 한국의 상징적인 여성 감독에 의한 시대를 초월한 성장영화이다.

“Side by Side” 카테고리:

“Side by Side” 카테고리는 아시아와 아시아 디아스포라 작품의 범위 안에서 문화적 다양성과 유사성을 병행하며지역 예술가를 지원한다. 이 카테고리에서는 세 개의 환상적이며 불가사의해 보이는 영화가 초대된다: Riceboy Sleeps (2022, 캐나다), 캐나다 최초상영인 임신한 나무와 도깨비 (2019, 한국)와 올해 영화제를 마무리하기에 탁월한 작품인 Cemetery of Splendor (2015, 태국)이 포함되어 있다. Apichatpong의 영화에서 보여지는 신체적 교감은 제11회 KFFC의 주제인 “예술과 기술: 수면, 꿈, 신체”를 떠올리게 한다. 우리는 아시아 영화와 미디어 아트를 통한 개인적 경험이 사회적 문제와 기술적 발전의 교차를 강조하고자 한다. 이것은 2024 제11회 KFFC를마무리하는 마지막 영화가 될 것이다.

Cinéma Moderne의 “East Meets West” 카테고리와 “Side by Side” 카테고리의 티켓을 예약하기 위해서는이벤트브라이트 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Dazibao에서의 아시아계 퀘벡인의 영화와 미디어 아트의 스포트라이트:

아시아 영화와 미디어 아트는 캐나다뿐만 아니라 퀘벡에서도 언어 제한을 불구하고 점점 더 많이 눈에 띄고 있다. 매년 KFFC는 한 나라를 중점으로하며, 올해는 Xiaodan He 감독과 함께 아시아 퀘벡 영화에 초점을 맞출 수 있어 기쁘다. Xiaodan He는 퀘벡과 캐나다에서 장편 영화에 대한 정부지원금을 받은 첫 번째 중국 이민자 감독이다. 그녀는 2024년 여름에두 번째 장편 영화인 Montréal, my beauty를 촬영할 예정이다. 모든 아시아 퀘벡 영화, K-단편 및 미디어 아트 프로그램은 무료로 Dazibao에서만나 볼 수 있으며, 선착순 입장이다. Eventbrite 페이지에서 무료 티켓을 구매해야 한다.

Ada X와 La Bourgeoise Sérigraphe에서의 연구-창작 워크샵

올해로 제 11회째를 맞이하는 KFFC는 연구-창작 기반 워크숍, 아티스트 레지던시 프레젠테이션 및 핸드메이드 창작을 확장하고 통합하는 중요한 변화를 맞이하였다. Ada X, La Bourgeoise Sérigraphe의 Iris Sautier 및 the Sociability of Sleep과 협력하여 세 가지의 다른 유형의 워크숍을 진행한다. 또한, 다각적인 KFFC는 아티스트 토크, 아시아 webzine에서 영감을 받은 zine 만들기와 같은 다양한 워크숍, 식품 전시, 스크린 프린팅 아트 워크숍 및 문화, 수제 예술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KFFC의 철저한 활동들은 퀘벡, 몬트리올에서 아시아계 캐나다인, 범아시아인 및 아시아 디아스포라 영화 및 미디어 아트를 강화하려는 사회 및 문화적 변화의 쇄도를 시사한다. KFFC는 1996년에 시작된 이래 한국, 아시아 영화 및 몇몇의 아시아계 캐나다 작품을 중심으로 펼쳐졌다. KFFC의 문화적 정체성은 캐나다에서 가장 오랫동안 진행된 한국 영화제로 인정받았다. 하지만 2020년부터 KFFC의 목표는 변경되었고 확장되어 아시아 및 아시아계캐나다 미디어 아트를 더욱 강력하게 지지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단체의 이름은 동-서아트 (Arts East-West)로 변경하였으며, 연중 활동들을 개최하고 KFFC, AAPlab 및 아시아 디아스포라 북 콜렉티브(ADBC)을 연례적으로 개최하며 퀘벡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아시아 미디어 아트 단체로 자리매김했다. 제11회 KFFC는 몬트리올의Cinéma Moderne에서 상영 될 “East Meets West” 카테고리와 “Side by Side” 카테고리의 장편 영화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영화 상영과 이벤트가 무료임을 알린다.

Cinéma Mordene에서의 오프닝 칵테일:

제 2024년 제 11회 KFFC를 기념하기 위해 5월 25일 오후 5시 30분 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Cinéma Moderne에서 간식이 제공될 예정이고 좌석은 선착순으로 제한되며, 참석 여부 확인이 필요하다. (https://www.eventbrite.com/cc/11th-kffc-2024-3338389)

장소 정보:

DAZIBAO: 5455 avenue de Gaspé espace 109, Montréal, QC H5T 3B3
ADA X: 4001 Rue Berri #201, Montréal, QC H2L 4H2
CINÉMA MODERNE: 5150 St Laurent Blvd, Montréal, Quebec H2T 1R8

“East Meets West”와 “Side by Side” 카테고리의 휼룡한 다섯가지 장편 영화들은 5월 25일에서 31일까지Cinéma Moderne에서 상영할 예정이다. 티켓(일반 성인 ????????$(CAD), 학생 및 고령자 ????????$(CAD)(신분증 지참))을 구매해야 한다. 나머지 상영, 워크숍 그리고 이벤트들은 모두 무료이지만 티켓을 소지해야만 참석할 수 있다. 모든티켓(무료 티켓포함)은 이벤트 브라이트 페이지에서 구매해야 한다.

연락처: communications.kffcaes@gmail.com
프랑스 미디어 연락: Lehna Dahdouh
영어 미디어 연락: AnnaClare Sung
www.artseastwest.ca

영화 시놉시스:

Cinéma Moderne에서의 5개의 아시안 장편영화

물안에서 (2023) 홍상수 감독
세 명의 친구들이 함께 영화를 찍기 위해 큰 섬의 바위 바닷가로 모험을 떠납니다. 감독인 성모(신석호)는 최근 연기를 그만두고 자신의 돈으로 영화를 만들기로 결심했습니다. 그의 반친구였던 상국(하성국)은 카메라를 조작하고 남희(김승연)가 연기할 예정입니다. 유일한 문제는 성모가 무엇을 만들지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는 것뿐입니다.

A Time to Live and a Time to Die (1985) HOU Hsiao-hsien 감독
이 영화는 감독 HOU Hsiao-hsien의 어린 시절과 청소년 시기를 반자전적으로 다룹니다. HOU Hsiao-hsien은 대만에서 자라며 아버지, 어머니, 할머니의 사망을 겪었다.

고양이를 부탁해 (2001) 정재은 감독
졸업 한 후, 다섯 명의 사이가 가까웠던 여자 친구들이 서서히 멀어져 가기 시작한다.

임신한 나무와 도깨비 (2019) 김동령 감독과 박경태 감독
한국, 의정부에 있는 미군 기지를 철거하는 계획이 시작되면서, 오랜 기간 인근촌에 거주했던 박인순은 옛 동료의 별세 소식을 듣고 고통을 겪는다. 이 허구적인 영화는 미군의 점령과 성적 외상의 후유증을 다루며 환상과 역사적 현실의 요소를 결합하여 인순이 자신의 운명을 직접 통제할 수 있도록 한다.

Cemetery of Splendour (2015) Apichatpong Weerasethakul 감독
외로운 중년 주부가 수면 질환을 앓는 병사를 보살펴 준다.

Dazibao에서의 아시아 과 아시아계 캐나다인의 단편 프로그램 (무료)

아시아 퀘벡 특집 장편 영화, My Father’s Journey (2020, 퀘벡)은 Xiaodan He가 감독한 작품으로, 오후 6시부터오후 7시 20분까지 상영할 예정이다. 이어서 감독 Xiaodan He와 함께 하는 ART-Talks가 있을 예정이다. My Father’s Journey (2020)은 중국계 퀘벡 예술가 Xiaodan He이 제작한 다큐멘터리이다. 이 두려움을 담은 사적인 영화는 30만 명의 소수 민족 나시의 후손인 Chong Ren He의 이야기를 다룬다. 또한, Anthony Sim의 수상작 영화인 Riceboy Sleeps (2022, 캐나다)와 희망적이며 매서운 힘을 가진 토양 노동자에 관한 감동적인 다큐멘터리인 SEOL Suan의 씨앗의 시간 (2023, 한국)을 상영할 예정이다.

아시아 단편 영화와 미디어 아트 프로그램 1에서는 아래 제시된 5개의 아시아계 퀘벡인의 단편을 선보일 것이다. 또한, Eli-Jean Tahchi 감독과 George Fok감독과 ART-Talks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글 (1967, 한국,캐나다)은 김인태가 제작한 한국어 알파벳에 대한 다채로운 소개 작품이며, 싱가포르 출신 아티스트Niceaunties의 4 Films (2023, 싱가포르), 그리고 한국출신, 몬트리올 기반 멀티미디어 아티스트 kimura byol lemoine의 TTT (2024, 퀘벡)와 같은 작품들이 포함되어있다. Razan Alsalah의 Canada Park (2020, 팔레스타인, 퀘벡), Eli Jean Tahchi의 Des voisins dans ma cour (2021, 레바논, 퀘벡), George Fok의 Mongkok Babylon (2021,퀘벡), Chun Hua Catherine Dong의 Along Together (2018, 퀘벡) 및 Yoriko Mizushiri의 Anxious Bodies (2021,일본)와 같은 단편 영화 및 미디어 아트는 팔레스타인의 정치적등장/소멸 문제를 탐구하는 Canada Park이나 Along Together의 인간과 로봇의 공존으로 인류 문명의 기본적인변화를 나타내는 등 긴박한 문제에서의 창의적인 삶을 보여준다.

아시아 단편 영화와 미디어 아트 프로그램 2에서는 2명의 아시아계 퀘벡인이 포함된 6개의 아시아인의 단편을선보일 것이다.

Elmira Laki의 Yesterday (2022,퀘벡), Maïté Minh Tâm Maeum Jeannolin의 SEOLMUNDAE (2023,프랑스,한국), Yen Chao Lin의 The Spirit Keepers of Makuta’ay (2018,퀘벡), Jane Jin Kaisen의 Burial of this Order (2022, 덴마크, 한국), Daphné LeSergent의 Voyages dans nos Indes intérieures (2019, 프랑스, 한국) 및 Fanny Bourcier의 Abby (2023, 퀘벡)가 포함되어 있다.

YesterdaySEOLMUNDAE 와 같은 단편 영화는 이주,이동, 및 이주민적 시각 등의 주제를 다룬다. The Spirit Keepers of Makuta’ayBurial of this Order는 장례 의식, 기도 및 영화에서 표현된 집단적 사회성에 대한독특한 영적 풍경을 창조한다. Voyages dans nos Indes intérieures는 동인도 제도로 향하는 유럽 식민주의에대한 이야기를 전달한다. ‘Reel Asian Film Festival’에서 최고의 ONF 상을 수상한 Abby 는 새로 입양한 개에자신의 경험을 반영하는 입양자에 대한 이야기다. 우리는 특히 2021년과 2022년에 KFFC의 그래픽 디자이너로일해주었던 감독 Fanny Bourcier의 작품에 매우 만족한다.

아시아계 캐나다인 장편영화, 아시아 단편 영화, 영화 및 미디어 아트 프로그램은 Dazibao에서 열릴 예정이며,감독들이 직접 ART-Talks에 참여할 것이다. 이러한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무료 티켓 예매는이벤트브라이트 페이지를 방문하시기 바란다. Dazibao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지만 티켓을 예약해야 한다.

한국 고전 애니메이션, 무료 온라인 상영

한국 영상 자료원(KOFA)과의 협력을 통해, 2024 제11회 KFFC 에서는 1967년부터 2012년까지 한국 감독들이 제작한 우수한 애니메이션 영화, 단편 및 특집을 선보인다. 선정된 영화는 KOFA의 유튜브 채널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영화들로 이루어졌다. 웹툰과 게임 산업을 포함한 한국 애니메이션은 그 기술과 이야기로 전 세계에서 널리 인정받고있다. 대중은 몸과 정체성과 관련된 주제를 탐구하고 의문을 제기하는 주제의 애니메이션을 통해 한국 영화 산업의 독특함을 재발견할 수 있다. 환상, 꿈 및 현실 사이를 탐색하며, 이러한 애니메이션 영화는 올해의 주제인 “예술과기술: 수면, 꿈, 신체”을 완전히 반영한다. 한국 영화 애니메이터들의 창의력을 보여주는 이 작품들을 꼭 확인하세요.

홍길동 (1967) 신동헌 감독. 장편 애니메이션, 상영 시간: 1:06:47.
홍정승의 서자로 태어난 길동은 봉건사회제도에 반발하여 의적이 된다. 그는 활빈당을 조직하고 탐관오리들의 재물을 탈취하고 응징하며 빈민들을 구제한다. 이에 조정에서는 그를 잡아 들이려고 백방으로 노력하지만 허사였다.마침내 길동은 율도국을 창건하고 스스로 왕이 된다.

태권동자 마루치 아라치 (1977) 임정규 감독. 장편 애니메이션, 상영 시간: 1:16:48.
마루치와 아라치는 어릴 때부터 돌봐주던 할아버지가 파란해골13호에게 돌아가신 후 동굴에서 살고 있었다. 산속을 헤매던 양사범과 장선생은 그들을 발견하고 마루치와 아라치를 데려와 공부와 태권도를 가르치기로 한다.

은하전설테라 (1983) 홍상만 감독. 장편 애니메이션, 상영 시간: 1:11:47.
캡슐에서 깨어난 한태일은 새로운 별, 시리우스에 도착한 것으로 착각하고 탐사를 시작하다 우양양과 우아리를구하게 되고 이들에게서 이 별이 지구임을 알게 된다.

와불 (1991) 이용배 감독. 단편 애니메이션, 상영 시간: 4:52.
전라남도 화순 땅 운주사에 묻혀있던 와불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는 황석영 소설, “장길산” 제10권에 에필로그에담겨 있었다. 또 제작 당시 TV에서 중계방송 되던 생생한 걸프전이 강한 인상으로 스토리보드에 반영된 듯하다.

내일인간 (1994) 전승일 감독. 단편 애니메이션, 상영 시간: 3:18.
보다 나은 삶을 향한 인간의 욕망이 빚어내고 있는 무제한적 자연파괴와 환경오염을 막아내지 못하면 어떤 사회가 될 것인가?

서브웨이 (1995) 나기용 감독. 단편 애니메이션, 상영 시간: 5:34.
거대한 도시의 심장부 아래로 거미줄처럼 펼쳐진 지하철 그 혈맥의 공간은 우리의 모습을 투영하는 푸른빛의 거울이다.

우산 (1997) 이성강 감독. 단편 애니메이션, 상영 시간: 13:27.
전쟁으로 인해 삶의 의미를 상실한 한 화가가 자살하려는 짧은 순간 어린 시절의 한 이야기를 회상한다.

엘리펀트 (2011) 김제령 감독. 단편 애니메이션, 상영 시간: 4:49.
학교에 가는 것이 싫었던 10살 소녀. 놀이터에서 방황하다 환상인지 현실인지 모를 코끼리를 만나게 된다.

아시아계 퀘벡인의 영화와 미디어 아트의 스포트라이트:

아시아 영화와 미디어 아트는 캐나다뿐만 아니라 퀘벡에서도 점점 더 눈에 띄게 되고 있으며, 언어 제한을 불구하고점점 더 많이 눈에 띄고 있다. 이러한 현상을 목격하면서 KFFC는 아시아 퀘벡 작품에 주목한다. 모든 아시아계퀘벡인 작품 및 미디어 아트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되며 Dazibao에서 진행한다. 이벤트 브라이트 페이지에서 무료티켓을 구매해야 한다.

Ada X에서의 아티스트 레지던시 프레젠테이션과 워크숍

5월 1일에는 Ada X에서 HTMlles 페스티벌의 “Acts of Movement” 그룹과 협력하여 LIN Yutong의 “The Recipe Book”을 함께 발표했다. Acts of Movement 는 다양한 예술적 표현을 통해 인간의 경험을 탐구한다. 변동, 기억,변형을 중심으로 개인적인 궤적부터 사회적 변화에 이르기까지, 손실의 이야기와 식민지주의의 끝없는 메아리를 통해 감각적 경험을 할 수 있다. 이 탐구를 통해 개인적인 및 공동체적 맥락에서의 움직임을 반영하고, 이질감과 회복력의 주제에 대해 심층적으로 탐구할 것을 권장한다. 방문객들은 개인과 공동체적 맥락에서 움직임을 살펴보고,이동과 회복력에 관한 이 주제를 탐구할 것을 권장한다. LIN의 워크숍은 Ada X가 주최하는 “Jing’s Poetic Cartography” 아티스트 레지던시 프로젝트의 일부이다. 이 아티스트 레지던시 프로젝트는 5월 15일까지 Ada X에서 진행된다.

KFFC는 5월 15일 La Bourgeoise Sérigraphe에서 유명한 스크린 프린팅 아티스트 Iris Sautier가 진행하는스크린 프린팅 아트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는 하루종일 진행되는 워크숍으로 신예 아티스트를 지원하는 무료워크숍이다. 이는 동-서 아트(Arts East-West)의 프로젝트로서 퀘벡 예술가들의 창의성을 지원하고 육성하는 것이다. 5에서 7명의 그룹으로 초대된 모든 참가자들은 전문 아티스트 Iris Sautier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이스크린 프린팅 아트 워크숍에서 참가자들은 수작업 스크린 프린팅 예술에 대해 배우고, 제 11회 KFFC의 굿즈인 토트백, 포스터 및 스태프 티셔츠 등을 제작할 것이다. 수공예품의 결과물은 대중에게 공개되고 제 11회 KFFC 기간중 구매할 수 있다. 수제 공예품의 아름다운 디자인에 대한 소식을 기대 해주세요. #wehandmadekffc

예술가 Jenny Lin은 Sociability of Sleep 과 KFFC와의 협력을 통해 5월 28일에 오전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Ada X에서Dreamzine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 워크숍은 중국계 퀘벡 예술가 Jenny Lin이 주최하는 것으로,그들은 “팬데믹 드림” 만화 시리즈를 만드는 데 사용한 꿈 회상, 쓰기, 그리기 및 편집 방안을 공유할 것이다. 이워크숍에는 직접적인 zine 만들기 활동뿐만 아니라 짧은 글쓰기와 그리기 연습도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zine구조를 각각의 꿈을 위한 플랫폼화할 것이다. 사전 경험이 필요하지 않으며, 이 워크숍은 무료이다. 이 흥미로운워크숍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계속해서 확인해주세요! #wehandmadekffc

동-서 아트(Arts East-West)는 아시아 디아스포라 북 콜렉티브 (ADBC)을 위한 대면 네트워킹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이벤트는 5월 29일 오후 5시에서 6시 30분까지 Ada X에서 열릴 것이다. ADBC는 소설, 시, 에세이, 영화, 비평 이론, 회화 및 원탁 토론과 같은 예술을 통한 아시아 디아스포라 및 이주 연구를 주제로 하는 온라인 도서 독서 및 토론 커뮤니티이다. 이 커뮤니티 기반의 독서 그룹은 대중에게 공개되어 있으며 회비가 없다.

ADBC 네트워킹 이벤트 이후에는 5월 29일 오후 6시 40분에서 8시까지 Ahreum Lee 아티스트와 함께하는워크숍과 ART-Talks가 Ada X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Ahreum Lee은 미디어 아트 작품인 Gui, the Ghost, Bun Shin Sa Ba, Multiple Selves, 그녀의 초기 비디오 작업 및 대화형 컴퓨터 게임을 발표할 예정이다. ART-Talks는 아시아 미술 환경을 아티스트와 전문가로 이루어진 집중 그룹과 대중과 함께 자유롭게 토론하는 공간이다. ART-Talks는 아시아/ 캐나다 예술 및 현재와 미래의 예술가에 관한 문제와 관점에 대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제 11회 캐나다 영화제에 참석하는 영화 제작자들의 말씀:

“저는 이번 영화제에서고양이를 부탁해 (2001) 를 상영한다는 소식을 듣고 무척 기뻤습니다. 그동안 필름 매체의 한계 때문에 상영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 경유지 중의 한 곳이 이번 캐나다의 어떤 곳이라는 것도 매우 기쁩니다. 젊고 풋풋한 이 영화를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 고양이를 부탁해의 정재은 감독

“60년대 후반에 한글을 알리기 위한 기술을 사용할 때, 기술은 분명 오늘과는 다르게 인식되었습니다. ????D 및 AI로 상상력을 로봇화하면서 그들만의 세계가 만들어졌습니다. 저의 큐레이팅은 아시아계 퀘벡인들의 제작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입양자(종종 서양 이름을 가진)와 아시아 디아스포라의 사각지대에 주목합니다. 그리고 그 후손들이 이민지에서 고향과 조상들에 대해 이야기할 때의 창의적 생산성을 보여줍니다.” – 아시아 단편 및 미디어아트 프로그램의 큐레이터 kimura byol lemoine

“이번 캐나다 한국 영화제에서 “’Riceboy Sleeps”가 포함되어 기쁘고 영광입니다. 몬트리올의 관객들이 이 한국계캐나다인 엄마와 아들의 이야기를 즐겁게 보고 공감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Riceboy Sleeps의 감독 Anthony Shim

“저희 축제는 최근 몇 년 동안 한국 작품들을 선보이며 현대 영화를 선도하는 캐나다 관객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우리는 교류와 깊은 이해를 장려하는 혁신적인 공간에서 이 작품들을 상영할 수 있도록 동반자들과 협력을 구축해 왔습니다. 올해에도 여러분과 함께 생각할 거리가 되고 즐거움을 안겨줄 프로그램을 공유하기를 고대하고있습니다. 5월 22일부터 31일까지 저희와 함께해 주세요!” — Marie Boti, 캐나다 한국 영화제 이사회

“이야기 전달과 문화 교류는 이전보다 더욱 중요합니다. 우리의 축제는 한국 캐나다인과 범 아시아계 캐나다인정체성의 대화, 연결 및 감사를 위한 플랫폼 역할을 합니다. 도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퀘벡에서 아시아 문화를 대표하는 등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시아 영화의 아름다움과 다양성에 몰두할 수 있는 이 영화 여행에 참여해 주세요. 감동적인 내러티브부터 숨막히는 비주얼까지, 아시아 문화와 이야기의 풍부함을 축하하는 잊지 못할 경험을 약속합니다.” — Vincent Toi, 캐나다 한국 영화제 이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