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bec 수상, COVID-19 사망자 5,000명 넘은것에 대해 사과

퀘벡의 수상은 화요일 기자회견에서 퀘벡주가 5,000명의 코로나19 사망자를 기록한것에 대해 사과하며, 인명 피해로부터 교훈을 얻겠다고 다짐했습니다. 퀘벡주는 최근 며칠째 계속해서 사망자 숫자가 감소하고 있었지만, 오늘 45명의 사망자를 추가하여 사망자 수가 총 5,209명으로 늘어났으며, 이 중 거의 90%가 지방의 장기요양시설에서 사망했습니다.

Francois Legault 수상은 퀘벡시 기자화견장에서 기자들에게 미안하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지난 10년에서 20년 사이에 내려진 결정들에 대해 유감스럽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또한 “사망자들의 가까운 가족들이 슬퍼하고 있으며 5천여명의 사망자 중 약 4,500명이상이 노인 거주지에서 사망했으며, 이는 분명히 이 거주지에 문제가 있었던것을 시사한다”라고 덧붙혔습니다.

수상은 주 정부가 교훈을 얻을 필요가 있다고 말하며, 정부는 이것으로 인해 미래에 더 잘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Danielle McCann 보건부 장관은 몬트리올의 코로나19 상황을 검토하여 제 2의 파동에 앞서 대응을 개선하기 위해 차관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McCann 장관은 “그래서, 우리는 이 작업이 이번 여름에 이루어지기를 원하고, 우리는 그러한 권고사항들을 빨리 실행하기를 원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퀘벡의 코로나19 수치는 새로운 확인된 확진자 수가 계속 감소하면서 개선을 시사했습니다. 화요일에 138건의 추가 감염이 보고되어 총 53,185명이 감염되었습니다. 한편, 입원 건수는 961건으로 감소했고 중환자실에 있는 사람들은 117건으로 감소했습니다.

Legault 수상은 이 지역이 두 가지 도전에 직면해 있다고 말하면서 경계심을 촉구했습니다. 즉, 전염병을 다시 일으키지 않고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것입니다. 수상은 현재 입법 세션을 확장하여 Bill 61을 통과 할 준비가됐다고 밝혔다.이 프로젝트는 경제를 시작하고 “Quebecers를 다시 작동시키기 위해”필요한 건설 프로젝트를 빠르게 진행하도록 설계되었다.

야당은 건강 비상사태를 연장하고 병원, 노인 주택, 학교, 대중교통과 같은 202개의 기반시설 사업을 가속화하는 이 법안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Legault 수상은 일부에서 추진 프로젝트가 환경영향평가를 희생하면서 나올 것이라는 우려를 제기했지만, 검토 기간을 줄여 최장 11개월이 걸릴 수 있다는 구상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프로젝트 승인이 더 빨리 퀘벡의 건설 산업을 괴롭 히고 부패로 돌아 오는 것이 아니라 2015 년의 조사위원회에 의해 강조 될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2020년 6월 09일에 The Canadian Press에서 처음 발표했습니다.

출처: C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