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OutTuesday 캠페인 소셜 미디를 휩쓸다

해시태그 #BlackOutTuday는 백인 경찰이 흑인인 George Floyd을 강경 진압함으로 인해 퍼진 캠페인이다. 거리 시위가 2주째 접어들자 TV 채널과 유명인사를 포함한 수십만 명의 기업과 개인들이 흑백 스크린샷을 올려 인종 정의에 대한 지지를 나타냄으로써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많은 회사들은 정상적인 업무를 중단하고 Black Lives Matter (*블랙 라이브즈 매터)와 다른 사회 정의 단체의 업무를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지시했습니다.

*‘흑인의 목숨도 소중하다’는 뜻으로, 2012년 미국에서 흑인 소년을 죽인 백인 방범요원이 이듬해 무죄 평결을 받고 풀려나면서 시작된 흑인 민권 운동을 말한다. – 네이버 시사상식사전

스트리밍 서비스 Spotify는 흑인 예술가들의 음악을 강조했고, Sirius XM 라디오는 3분 동안 음악 채널을 침묵시킬 것이라고 밝혔으며, 애플 뮤직 DJ 제인 로우는 트위터를 통해 자신이 진행하는 라디오 쇼는 진행하지 않고 “인종 불평등과 싸우기 위한 해결책을 듣고 배우고 찾고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주, Minneapolis의 백인 경찰관이 비무장한 Floyd의 목에 무릎을 들이대면서 강경 진압으로 이어졌고 결과적으로 비무장 흑인인 Floyd의 죽음은 미국 전역의 흑인 미국인들의 대우에 대한 분노를 일으켰고, 한 나라를 정치와 인종적으로 더욱 양극화시켰습니다.

BlackOutTuday 캠페인은 두 명의 미국 음반 산업 임원이 음악 산업이 “주로 흑인 예술로부터 이익을 얻었다”며 음악 산업에 압력을 가하면서 촉발되었다. 랩과 R&B는 2017년 록을 제치고 미국에서 가장 큰 음악 장르로 자리 잡았습니다.이 운동은 음반사, 리한나, 테일러 스위프트, 케이티 페리를 포함한 유명인사들과 농구선수 르브론 제임스에 의해 빠르게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반대자들을 낳았습니다. Black Lives Matter (*블랙 라이브즈 매터)는 계획된 시위에 대한 뉴스가 사라 졌다고 불평했으며, 영화 제작자 프랭클린 레너드는 자신은 참가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레너드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연대의 ‘쇼’는 연대가 아닙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 피드에 하루 동안 검은 타일을 올리는 것으로 연대가 이루어지지는 않는다”라고 적었습니다.

609/5000한편, 비디오 공유 플랫폼 인 TikTok은 비영리 단체에 4 백만 달러를 기부하여 흑인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한편 미국의 eBay는 화요일에 음악 카테고리에서 판매 된 항목에서 평등을 지원하는 자선 단체에 징수 한 모든 수수료를 기부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디오 공유 플랫폼 인 TikTok은 비영리 단체에 4 백만 달러를 기부하여 흑인 커뮤니티를 지원했으며 미국의 eBay는 화요일에 음악 카테고리에서 판매 된 항목에서 평등을 지원하는 자선 단체에 징수 한 모든 수수료를 기부 할 것이라고 밝혔다.

ViacomCBS는 화요일에 CBS 뉴스와 MTV, 코미디 센트럴이 *8분 46초 동안 화면이 어두워 지면서 “잠시 정지”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 시간은 Floyd가 경찰관의 무릎에 의해 목이 땅에 눌린 시간입니다.

출처: Montreal Gazet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