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동부지역 한국학교협회 교사연수회 개최

오는 11월 22일(토, 오후1 시-4시)에 캐나다 동부지역 한국학교협회에서는 토론토 큰빛교회 큰빛한국학교 대표교사로 활동중인 김은미 강사를 모시고 ‘이야기로 풀어보는 한국문화와 역사수업’, ‘AI와 함께하는 교실운영과 학생관리’를 주제로 교사연수회를 개최한다.

개최 장소는 몬트리올한인학교(Selwyn House School. Ch de la Cote-St-Antoine Westmount Montreal, H3Y 2H8)이며, 주제는 다문화 가족과 한글과 한국문화를 배우려는 외국인의 증가 그리고’AI시대를 맞이하여 AI를  학교 현장에 도입하는 활용방안 등 시대의 흐름에 부응하는 테마를 선정했다. 참가대상은 한글 교육에 종사하는 교사, 학교 관리자이며 한글교육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도 참가가 가능하다. 거리상의 제약으로 인해 연수회에 직접 참가하기 어려운 원거리 소재 학교 교사들은  줌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협회측에서는 이번 연수회가 많은 참가를 통해 교육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유익한 내용을 공유하고 참가자들이 경험하는 제반 문제 등의 정보교환이 이루어지는 기회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강의 현장에 오시는 선생님들께는 점심식사가 제공되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이다.

아울러  점심식사 준비관계로  참가하실 분은 이메일 또는 포스터에 게재하는 링크로 다음 주 수요일(11월 19일)까지 참가 여부를 알리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