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캐나다 한국대사관과 한국문화원은 서울신문과 공동으로 ‘2022 K팝 커버댄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K팝 커버댄스 페스티벌은 캐나다 내 K팝 팬들을 위한 축제의 장이자 캐나다 내 K팝 댄스팀과 동호회가 참여할 수 있는 전국대회이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처음으로 특별 게스트와 함께 하는 K팝 행사로 더 큰 의미가 있는 이번 대회는 9월18일 센터포인트 메리디언 극장 (Meridian Theatres) 에서 오후 7시에 진행 될 예정이다.
올해의 특별 게스트인 피원하모니 (P1Harmony)는 2020년에 데뷔한 FNC 엔터테인먼트 산하 6인조 보이 그룹이다. 토론토에서 태어나고 자라 캐나다와 더욱 특별한 인연이 있는 리더 기호를 비롯한 테오, 지웅, 인탁, 소울, 종섭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근 새로운 앨범 ‘Harmony: ZERO IN’으로 활동을 하고 있으며 2022 K팝 커버댄스 페스티벌에서는 타이틀곡인 ‘둠두둠(Doom Du Doom)’ 및 다양한 곡들로 공연 2부 무대를 장식할 것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공연 뿐 아니라 팬들과의 소통의 시간 또한 진행될 예정이며, K팝 댄스팀들이 참가하는 경연대회 특별 심사위원으로도 나선다.
이번 경연대회에는 1차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총 12개의 팀이 출전하여 캐나다 최고의 K팝 커버댄스 팀의 자리를 놓고 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우승한 팀은 서울신문이 10월 중순에 한국에서 개최하는 “2022 K팝 커버댄스 페스티벌 월드 파이널”에 캐나다 대표로 출전하여 전 세계에서 모인 각국 최고팀과 함께 세계 최고의 자리를 두고 경쟁을 펼칠 수 있는 특권을 얻게 된다. 우승팀의 멤버들은 한국 왕복 항공권, 숙박비, K팝 아이돌 체험 프로그램, 서울 투어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 외 9월 17일 토요일에는 피원하모니의 팬 사인회를 주캐나다한국문화원에서 주최하여 캐나다 팬들에게 잊지 못할 특별한 이벤트를 선물 할 예정이다. 신청순서에 따라 100명의 팬 대상으로 진행될 이번 사인회는 많은 팬들의 관심을 받으며 등록 오픈 후 10초만에 매진되어, 많은 팬들이 화면 새로고침을 누르게 만들기도 하였다.
이성은 문화원장은 “캐나다 내 K팝의 영향력은 매우 놀라운 수준이다. 한국가는 특전이 있는만큼 올해는 더욱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며, 그만큼 더욱 멋진무대가 캐나다에서 펼쳐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