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벡에서 최악의 도로를 선정하기 위한 투표 실시

CAA Québec에서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퀘벡에서 최악의 도로를 선정하기 위한 투표를 진행(piresroutes.com)하고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투표에는 현재까지 10 30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5월 25일까지 실행되었다.
CAA Québec의 대변인 Annie Gauthier은 “퀘벡의 운전자들이 도로사정에 대한 정보를 접할 기회가 딱히 없는 실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투표는 시내 간선도로를 비롯하여 모든 도로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운전자들에게 도로사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안전운전을 유도하기 위함이다.
지난 3년간 실시했던 투표로 인해 어느 정도 결실을 거둔 것으로 보인다고 그녀는 말하며 최악의 도로로 선정되었던 17곳의 도로에 대해서는 보수공사가 실시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도로의 파손으로 생긴 구덩이(Nids de poule)에 대한 보수작업은 지지부진한 것으로 보인다. Annie Gauthier에 따르면 퀘벡 주에서 최악의 도로는 올해에도 역시 몬트리올의 boulevard Gouin Est가 선정되는 불명예를 안았다고 한다. 그녀는 좋지 못한 도로사정으로 인해 여러 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했다는 보고를 받았다며 이 지역의 시민들이 적극 투표에 참여한 가운데 구청장 Chantale Rouleau가 직접 나서 시정을 약속했다고 전했다.
기사제공: PETIT TOKEB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