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트리올 주유소

캐나다에서는 우리나라와 달리 점원이 기름을 넣어주는 풀 서비스 주유소들은 드물고, 주로 셀프서비스인 주유소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캐나다에서 운전을 하신다면 주유를 하는 방법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몬트리올 내 주유소들은 각 마일리지를 모아 이용하는 제도를 가지고 있어, 자신과 맞는 곳으로 한 곳 선택해서 포인트를 모으면 돈도 절약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먼저 몬트리올에 있는 주유소들을 소개해 보자면,

<PETRO CANADA>
PETRO 포인트라는 제도가 있어서 리터당 5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포인트를 총 5900포인트를 모으게 된다면 페트로의 기본 세차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 CAA멤버쉽인 분들은 여기에 싸인 포인트를 CAA DOLLAR로 교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ESSO>
몬트리올에 가장 많은 주유소 이며 이 주유소는 팀홀튼이 함께 있기 때문에 운전자 분들이 주유도하고 커피도 한 잔 사러 애용하는 주유소.

<Ultramar>
포인트도 쌓고 각종 쿠폰과 매년 공짜 커피를 제공하는 등의 다양한 이벤트성 행사들이 비교적 많은 주유소

<COSTCO>
가격이 저렴하지만 코스트 코 회원만 주유가 가능합니다. 코스트코 중에서도 주유소가 있는 곳과 없는 곳이 있으니 가기 전에 확인해야 합니다.


<Canadian tire>
다른 주유소들보다 리턴받는 금액이 50~100$주유시 1~2.5$ 정도로 비교적 크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캐네디언 타이어에서 물건 구입시 받은 CTM(CANADI A N TIRE MONEY)은 주유소에서 사용할 수 없지만 GIFTCARD를 CTM으로 구입 후 그 GIFTCARD를 주유소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 GIFTCARD를 주유시 이용한다면 리턴 받는 금액을 두 배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기름요금이 하루에도 여러 번 가격 변동이 있기 때문에 시간을 잘 맞추고 가게 되면 저렴하게 주유하실 수 있습니다.

http://montrealgasprices.com/

인터넷으로 주유소간 기름값을 비용 비교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셀프 주유하는 방법

1. 주유기에 차를 정차 후 시동을 끄고 차에서 내린다.

2. 다음 주유 표시를 누른 후에 신용카드를 인식시킨다.

3. 마일리지 창이 뜨면 마일리지가 있으면 입력시키고 없으면 NO를 선택한다.

4. 원하는 gas 종류를 선택하고 차에 주유를 한다.

5. 주유기 화면을 확인하고 원하는 만큼 넣었을 때 주유건을 원위치에 돌려 놓는다.

6. 주유 후 영수증을 확인한다.

*현금 계산시 주유소 직원에게 가서 이용할 주유기 번호와 결제할 금액을 알려주고 계산한다.

몬트리올에서는 9시 이후에는 계산 후에 주유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