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듯한 만둣국과 아름다운 자개 그립톡으로 설날을 맞이하세요 -주캐나다한국문화원 설맞이 특별 강좌와 워크숍 개최-

2월 2일, 9일 설맞이 특별 워크숍: 모란 자개 그립톡 만들기

주캐나다 한국문화원(원장 이성은)은 2024년 2월 2일부터 9일까지 한국 최대 명절인 설날을 맞이하여 다양한 설날 행사를 진행한다.

2월 2일과 9일 각각 칼튼 대학교와 문화원에서 한국의 전통 미술인 민화와 전통 공예 나전칠기에 대해 배워보고 모란 자개 그립톡 만들기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 참가자들은 부귀영화를 뜻하는 모란에 대해 배운 뒤, 새해 결심과 소망을 이야기하며 자개를 활용해 직접 모란 자개 그립톡을 만들어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오는 2월 5일에는 문화원에서 한국의 대표 명절 음식인 떡만둣국을 직접 만들어 보고 시식해 보는 시간을 진행한다. 이번 설날 특별 한식 강좌는 캐나다 비건들을 위해 비건 만두를 포함해 대중적인 소고기, 돼지고기를 활용한 다양한 만두 레시피를 소개한다. 아울러 과거 떡국을 먹어야 나이를 더 먹는다는 명절 풍습과 지난해까지 있었던 한국(떡국) 나이 세는 법, 설날 떡국을 먹는 이유, 떡국의 유래 등 설날 음식 관련 한국 문화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주캐나다 한국문화원은 지난해 본격적으로 대면 행사를 재개하여 다양한 한국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존 온라인 참여자들을 위해 특정 프로그램 한에서 온라인으로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이성은 원장은  “주요 계기 및 명절 기획전 등을 통해 한국 전통 한식과 미술, 공예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양질의 한국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주캐나다 한국문화원 공식 웹사이트(https://canada.korean-culture.org/ko)나 소셜 미디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신청은 문화원 대표 메일 (canada@korea.kr)을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