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안에 더 많은 녹지대가 퀘벡 거주자들의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다

125명의 의사들로 구성된 연합은 퀘벡 정부가 퀘벡 주의 건강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의료비 지출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며, 퀘벡 주에 훨씬 더 많은 녹지대를 만드는 데 투자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의사들은 평균적으로 퀘벡의 도시안에는 녹지대가 10-20%를 차지하고 있지만, 만약 그것이 40%로 증가한다면 퀘벡 거주자들의 건강에 놀라운 영향을 미칠 것 이라고 한다. 이러한 개선사항에는 다음이 포함된다.

스트레스 39% 감소

우울증 7% 감소

하이퍼테넌 13% 감소

비만율 40%감소

천식 6% 감소

치명적인 심장질환 9% 감소,

치명적인 호흡기 질환 10% 감소

도시 내부의 40%가 녹지화 될경우 ADHD의 증상 감소, 인지력 저하, 사회적 고립과 범죄 감소, 학생과 노동자 생산성에 의한 학업성취도 증가, 열섬과 기후변화에 기여한다고 연합은 말한다.

연합은 또한 퀘벡이 위의 조건과 관련된 건강 비용 26억 달러를 지출하고 있으며, 그들이 말하는 환경 개선은 녹색 공간에 더 많이 투자함으로써 그 지역의 상당한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 연합은 퀘벡 주 정부에 연간 1억 7천만 달러를 추가로 투자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는 퀘벡 주 정부가 공공 기반 시설에 지출하는 돈의 1퍼센트정도 밖에 되지않는 금액이다.

정관엽

출처: https://montreal.ctvnews.ca/more-urban-green-space-could-drastically-improve-quebecers-health-coalition-of-125-doctors-1.47009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