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bec 체육관, 경기장 및 실내 수영장 다음 주부터 개장 가능

퀘벡 지역의 체육관, 경기장, 실내 수영장, 공공 및 개인 해변은 월요일부터 물리적 거리를 두는 것과 같은 공중 보건 조치하에 재개장할 수 있다.팀 스포츠 경기 또한 월요일부터 시작 될 것이다. (정부는 이전에 스포츠 팀이 훈련을 시작할 수 있다고 발표했었다.)

스포츠를 담당하는 Isabelle Charest 퀘벡 장관과 호라시오 아루다(Horacio Arruda) 퀘벡주 공중보건국장은 18일 오전 퀘벡시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 같은 사실을 발표했다. Charest 장관은 신체적 거리를 두는 것은 계속 지켜져야 하지만 팀 경기 중에 우발적혹은 이따금 발생하는 일어난접촉이 허용된다고 밝혔다. 또한 정상적으로 돌아오기는 했지만 조심해야 하며, 스포츠 활동에 있어서는 조치가 이루어질 것이지만 사람들이 빨리 적응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혔다. .

퀘벡주는 이미 공중 보건 지침을 준수하면서 야외 팀과 개인 스포츠 및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퀘벡 주에서 재개하도록 허용했었다. 보건당국은 이 새로운 재개방이 성공적이면 다음 번에는 신체적 접촉이 많은 스포츠가 재개될 수 있는 청신호가 주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무술 센터와 같은 시설도 월요일에 다시 문을 열 수 있지만, 훈련과 컨디셔닝 목적으로만 가능하다.

Charest 장관과 Arruda 국장은 기자회견에서 당국이 모든 사람의 행동을 통제할 수 없다는 것을 인식하고 사람들의 선의에 의존하고 있다고 말했다.예를 들어, 체육관과 경기장 내부의 라커룸과 화장실은 개방되어 있을 수 있지만, 코로나19 확산 위험을 줄이기 위해 사람들에게 사용을 자제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Charest 장관은 퀘벡 주내 실내 스포츠 및 교육 센터 관리자에게 안전 작업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는 가이드를 제공했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C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