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bec 정부에게 COVID-19의 투명성을 요구하는 청원 시작

대유행 사태가 격화되면서 전문가들은 퀘벡 정부가 여전히 위기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중요한 자료를 공유하지 않고 있다고 말한다.

COVID-19 Resources Canada라고 불리는 연구자, 학생 및 활동가 그룹에 따르면, 퀘벡의 일일 보고서가 최근 퀘벡에서의 코로나19 활동에 대한 일반적인 요약을 제공하지만, 그외에 몇 가지 중요한 세부 사항을 공유하지 않고 있다고 한다.

정부 보고서에는 확진자수, 접촉 추적 성공(또는 실패) 및 얼마나 많은 사람이 병에 걸릴지 추정하는 모델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자료가 더 많이 빠져 있다는 것이다.

이 단체는 퀘벡 정부에 코로나19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할 것을 요구하는 청원서를 시작했으며, 주최측이 대중의 신뢰를 얻으려면 더 큰 투명성이 필요하다고 말하면서 목요일 아침까지 950 개의 서명을 받았습니다.

Change.org에 게시된 청원서에는 “대중 안전 메시지가 모호하고 일관되지 않으며, 누락되거나 불완전한 데이터는 코로나19 대유행의 영향을 억제하고 감소시키려는 사람들의 집단적 노력을 저해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권역별, 연령대별 일일 검사결과, 주내 사례별 개선사항, 감염의료 종사자 수와 위치, 중환자실이 가동될 수 있는 예상일자를 공개해달라는 것이다.

또한 퀘벡주들이 정부가 어떤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왜 그런지를 알 수 있도록 보다 많은 의사결정의 투명성과 비정부기구와의 지역사회 참여 확대를 요구하고 있다.

보고서는 “인명을 보호하고 구하는 것은 투명성에 달려 있으며, 퀘벡의 대유행적 대응이 투명하고 정확 및 명확하게 일관되지 않는 한, 수많은 퀘벡인들이 병에 걸릴 것이고, 더 많은 생명들이 불필요하게 손실될 것이다.”라고 밝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