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real 전염병 전문가가 2차 웨이브를 위해 Quebec이 해야 할 일을 공유

퀘벡의 2차 코로나19 웨이브에 들어서자, 많은 사람들은 1차 코로나19 웨이브에서 무엇을 배웠으며, 정부는 다음에 무엇을 할 계획인지 궁금해하고 있다. 우리는 맥길 대학 건강 센터 (McGill University Health Centre – MUHC) 의 감염병 왕립 대학 훈련 프로그램의 책임자인 Matthew Oughton 박사와 3월에 유행병이 시작된 이후 잘 되어가고 있는 것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는 “우리는 아무런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1차 웨이브를 헤쳐 나갔으며, 이렇게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코로나19를 대비하고 이를 적용하여 앞으로 나아가고자 한다 이러한 지식 정보가 완변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때보다 현재 더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2차 웨이브에 대비하기 위해 정부가 제대로 한 것은 무엇인가?

퀘벡이 다른 어느 지방보다 많이 한 일 중 하나는 병원을 비교적 잘 준비하는 것이었다. 불행히도, 주 정부가 학승 경험으로 사용한 센터 centres d’hébergement de soins de longue durée (CHSLD)에 대해서도 마찬가이며, 박사는 그들이 부족한 인력을 바로잡기 위해 한 일이 인상적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정부가 매일 1만 4천 개의 테스트를 계획하고 최근에 그것을 두 배로 늘린 것에 대해서도 감명받았으며, 이러한 조치는 ‘적’이 눈에 보이지 않고 매우 전염성이 높을 때 가장 효과적인 척도가 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퀘벡 정부가 만든 코로나19 경보 시스템을 색깔별로 나누어서 주민들이 빠르고 쉽게 이해하기 쉬운 패턴으로 만들어, 서로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게 만들고, 이것을 다른 지역에 적용한다는 아이디어에 박수를 보낸다.

정부가 제대로 하지 못한 것은 무엇인가?

비록 이 4단계 시스템의 사용이 분명하고 적용이 가능하지만, 정확한 레벨이 무엇인지와 구역 간 이동에 필요한 것의 조합은 명확하지 않다.예를 들어, 오렌지색에서 노란색으로 또는 빨간색으로 다시 이동하는데 어떻게 그리고 무엇이 필요한가?

이것은 임의의 시스템이다. 이런 것들을 가치와 지표를 가지고 명시적이고 투명하게 만들라고 요구하는 것은 불합리하지 않다.

퀘벡은 또한 특히 젊은 인구에서 접촉 추적 문제에 대해 문제를 겪고 있다.

6주 전, 퀘벡 주는 낮은 사례 수와 사생활 때문에 연방정부의 앱을 사용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현재 주 정부는 재고하겠다고 말하고 있지만, 만약 지금이 아니라면, 무엇을 기다리고 있는 것일까?

2차 웨이브가 얼마나 오래 지속될까? 1차 웨이브보다 더 심할까?

“웨이브”가 실제로 무엇인지에 대한 명확한 정의는 없다. 일반적으로 유행병은 항상 여러 개의 웨이브을 가지고 있으며, 그 외에는 최고점을 예측하기란 너무 어렵다고 해도 무방하다.

더 클 수도 있지만, 2차 웨이브가 1차 웨이브보다 작은 유행병도 있었다. 여기에 들어가는 요인들이 너무 많다.이는 마치 바다와 같으며, 어떤 곳에서는 물이 잔잔하고, 어떤 곳에서는 물결로 바위가 많은 경우도 있다.

기억해라, 우리는 겨울에 이런 일을 겪지 않았다. 우리가 자연적으로 기침과 재채기를 더 자주 하는 더 춥고 건조한 계절에는 다를 것이다. 더 많은 전송을 기대하는 것은 불합리하지 않다.

제3의 물결이 일 것으로 예상하십니까? 개인들은 어떻게 준비할 수 있을까?

신체적인 거리감,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우리 자신과 타인을 돌보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큰 역할이다. 그리고 독감 예방 주사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당국은 COVID-19와 독감 모두가 병원 침대와 인공호흡기를 동시에 가져가고 더 많은 부족을 야기하는 “빈혈”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 그는 지금 성공하려면 사용 가능한 자원과 사용량이 적은 자원을 모두 사용해야 하며 사물을 면밀히 관찰하고 신속하게 행동하는 것이 요령이라고 밝혔다.

출처: MTL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