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벡 수상, 5월 4일에 학교들을 개교하지 않을것이 같다고 밝혀

François Legault 수상은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집 안에 갇혀있는 생활이 지쳤음을 인정하면서도, 퀘벡의 학교들이 당초 계획대로 5월 4일에 재개교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Legault 수상은 주 정부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서 7주 전에 마련된 조치의 단계적 해체를 준비하고 말했다. 그는 월요일 기자회견에서 “건강한 상태에서도 점진적으로 움직여야 되며, 우리들은 비지니스를 시작할것이며 이것을 가을까지 내며려 둘 수는 없지만 여전히 건강 상 위험에 쳐할것이다”라고 덧붙혔다.

주 정부는 주택위기를 피하려는 목적으로 7 월 1 일부터 주택에 들어가야하는 계약자들을 위해 월요일부터 주택 건설 계약자가 작업을 재개 할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사회적 거리 두기 규칙은 마려노디어 있으며, 건설 현장에는 새로운 위생 시설과 공구가 하루에 여러번 세척됩니다.

하지만 수상은 학교들에 관련된 질문에 대해 신중했습니다. 2주 전, 그는 조기 개교에 대해 이야기함으로써 부모와 교사들을 화나게 한 사건이 있은 후 더욱 신중해졌습니다.

Legault는 “솔직히 오늘 우리는 앞으로 2주 안에 재개교를 발표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다”고 덧 붙혔다. 그의 발언은 학교 재개교는 빨라야 5월 18일에 시작 될것으로 보이고 있다.

영어 몬트리올 학교 위원의 학부모 위원회는 학교 재개교에 대해서 9월에 학교를 다시 개교할 것을 강력히 권고 하고 있다.

그러나 호라시오 아루다(Horacio Arruda) 퀘벡주 공중보건국장은 4월 15일에 퀘벡이 시행한 조치가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고 병원 위기를 모면했다고 발표한 후, 월요일 기자회견에서 퀘벡이 정상적인 삶으로의 복귀를 위한 올바른 길을 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Arruda 국장은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미국이나 이탈리아처럼 되지는 않을 것 같다”라고 말했지만, 몬트리올이 여전히 코로나19의 진원지로 남아있다는것에 동의하며 939명의 사망자들 중 525명은 몬트리올 거주자 였는데, 대부분은 장기 노인 거주자 였습니다.

월요일 발표에 따르면, 사망자는 62명이 추가 집계 되었으며, 이러한 숫자는 최근 일주일간 가장 낮은 증가율 입니다.

Arruda 국장은 “몬트리올을 제외하고 몬트리올 외의 다른 곳에서는 코로나19의 확진자가 있기는 하지만 점점 줄어드는 추세이고 몬트리올 외곽인 아마도 R0 (몬트리올 외부)은 1보다 낮습니다”라고 발표했다. “R naught”로 발음되는 것은 과학자들이 각 감염자에 의해 생성된 새로운 감염의 평균 수를 결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척도이다.

Arruda 국장은 “다른 곳에 사례가 없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며 “그 이유는 사건이 있기 때문이지 능동적이고 능동적인 전염은 아니다”고 말했다. “하지만 몬트리올에서는 여전히 지역사회에서 활발한 전파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매우 조심하기를 원합니다. “너무 빨리 가면 다시 돌아올 수 있고 그다음에 (제한적인 조치를 가지고) 했던 것이 너무 빠른 재개봉으로 인해서 취소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몬트리올을 넘어서는 지역의 규제를 완화해야 한다는 정부에 대한 압력을 설명하고 있으며, 지난 며칠 동안의 수상의 언급은 그것이 정말로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경제도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 위기에 처한 시민과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세입과 천문학적인 지출의 손실로 인해, 퀘벡은 2020년에 150억에서 200억 달러의 지방 적자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Legault 수상은 건강과 사업 사이의 아슬아슬한 구도를 걸어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주말에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했다고 말하며 집에 있는 것에 질린 사람들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 어르신들, 어르신들 얘기를 듣는 데 지친 분들이 있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보건 국장은 월요일 기자회견에서 보호 마스크의 유용성에 대한 새로운 논쟁에서 자신의 입장을 바꾸었습니다.몇 주 동안 퀘벡 주민들에게 마스크는 잘못된 보호의식을 만들어내고 손 씻는 것이 더 필수적이라고 말한 후, 그는 이번 주에 집에서 만든 모델을 포함한 마스크 사용에 관한 새로운 방향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저는 마스크를 반대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하며 가면을 쓰는 것이 전염병을 줄이는 데 기여하는 요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문헌이 있습니다.”라고 발표했다. 하지만 사람들이 마스크를 착용 하는 것만으로 코로나19가 걸리지 않은것이라고 생각하는것은 잘못된 생각이며, 마스크를 착용 하는 것 보다 더 중용한것은 손을 씼는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출처: Montreal Gazet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