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확산으로 인해, Quebec 대부분의 매장 일요일에 휴업

Quebec 주의 COVID-19 관련 급격한 학산과 3건의 추가 사망으로 인해, François Legault 총리는 4월 한 달간 식료품점을 포함한 거의 대부분 매장들이 일요일에 문을 닫을 것이며, 이러한 조치로 인해 노동자들이 휴식을 취 할 수 있을것이라고 발표했다.

하지만 약국, 주유소, dépanneurs , 식당 테이크아웃 서비스는 일요일에도 운영된다.

Legault 총리는 브리핑 도중 3건의 추가 사망자를 발표함과 동시에 총 25명의 퀘벡주민이 COVID-19으로 인해 사망했다고 말했다. 이러한 수치는 캐나다내에 가장 많은 사망자 수를 나타낸다.

지난 일요일 Legault 총리는 이제 점점 확진자 수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고 발표했지만, 퀘벡은오늘 새로운 590건을 더하여 총 3430건의 새로운 확진 판정이 났으며, COVID-19의 위기가 시장된 이후 가장 큰 상승폭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높은 증가폭은 3월 28일의 477건 이었다.

몬트리올의 건수는 1,612건이다.

병원의 일반 환자는 235명으로 일요일인 192명보다 늘었고, 중환자실 환자는 일요일 72명에서 월요일 78명으로 늘어났다.

현재 퀘벡은 56,285명이 COVID-19관련 음성 판정을 받았지만, 아직 6,200명이 테스트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Legault 총리는 중환자실 환자의 숫자가 6명 밖에 늘어 나지 않은 것은 좋은 징조라며 말하며, 퀘벡 주민들에게 오랜 고립 생활로 인해 정신건강에 문제가 생긴다고 느낀다면, 주저하지 말고 전문가와 상의하라고 전했다.

Danielle McCann 보건부 장관은 이러한 서비스가 퀘벡의 건강 보험 시스템에 의해 보장 될것이며, 이 서비스는 건강보험증이 없는 이민자에게도 해당된다고 발표했다.

그러므로 McCann 장관은 자신이 자제력을 잃고 있다고 느낀다면, 주저하지 말고 CLSC에 전화하라고 당부했다.

또한 퀘벡정부는 현재 의료 종사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N-95마스크를 어떻게 하면 재사용할 수 있을지도 조사중이라고 밝혔다. Legault 총리 현재 퀘벡은 충분한 마스크를 가지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지만, 만약 확진자 수가 계속해서 증가한다면, 더 많은 마스크가 필요하기 때문에 마스크를 여러번 재사용할 수 있는 소독하는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링크: https://montrealgazette.com/news/quebec/most-quebec-stores-will-be-closed-on-sundays-as-coronavirus-cases-mount/wcm/ca148c14-0557-4145-b5ff-d173473baef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