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Radio-Canada에 여성사장 취임

사상 처음으로 CBC/Radio-Canada에 여성사장이 취임한다.

캐나다 문화유산부 장관 Mélanie Joly는 5년을 임기로 하는 CBC/Radio-Canada 방송사 사장에 Catherine Tait를 임명하였다.

이에 따라 Mme Tait는 지난 2007년 스티븐 하퍼 전임 수상이 임명했던 Hubert T. Lacroix 을 대신하게 된다.

문화유산부 장관은 성명을 통해”그녀는 방송과 독립영화 부문에서 지난 25년간 일해오며 Téléfilm, le Fonds des médias du Canada, CHUM, eONE, 그리고 DHX Media등과 같은 여러 문화단체 및 미디어 제작자들과 협력하며 뛰어난 업적을 쌓아왔다. 또한 캐나다 장편영화 최대의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는 Hollywood Suite의 설립멤버이기도 하다.”라고 강조했다.

Catherine Tait은 사장에 임명되기 전 뉴욕에 위치한 자신의 프로덕션인 Duopoly를 이끌어 왔다.

“방송 및 미디어, 컨텐츠 분야에서 입지전적한 사업자로서, 그리고 리더로서 풍부한 경험을 갖춘 그녀가 적임자라는 사실에 이론의 여지가 없다.”라고 Mélanie Joly장관은 밝혔다.

한편 쉘부룩에 위치한 비숍대학교의 부학장인 Michael Goldbloom 은 공영방송 이사장으로 임명되었다.

기사제공: PETIT TOKEB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