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ruda 박사, 10월 28일까지의 임시 제재에 관하여 말하기는 아직 너무 이르다고 밝혀

Francois Legault 퀘벡 수상은 화요일, 기자회견에서 몇몇 희망적인 징후들과 확진자의 “안정화”에도 불구하고, 퀘벡 주의 몇몇 지역을 현재 적색 경보 지역으로 옮길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퀘벡의 보건국장인 Horacio Arruda 박사는 28일간의 몬트리올과 일부 다른 지역들에 대한 임시 제재조치가 당초 해제될 예정이었던 10월 28일에 해체될 것인지에 대해서는 아직 결정 및 논의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월요일과 화요일에 총 확진자 수가 900건 미만으로 일주일 만에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Legault 수상은 이에 대해 상황이 점점 안정화 되고 있는 것 가틍며, 1,500~2,000건까지 확산 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으며, 그는 “아직 축하하기에는 너무 이르지만……퀘벡 주정부가 하는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다는 믿을 만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에서는 주요 도시 외곽에서 우려할 만한 사례가 확산되고 있어 일부 지역의 경우 적색 경보 지역으로 전환이 불가피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Charlevoix.를 포함한 모든 Monteregie 지역, Quebec 중앙 및 Quebec City 지역이 이에 해당된다. 이와 마찬가로, Saguenay-Lac-Saint-Jean 지역도 주황색 경보 지역으로 지정된다.

Legault 수상의 “이 새로운 지정들은 금요일부터 시행될 것이며, 더 자세한 사항을 준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Arruda 박사는 지난 며칠 동안의 상황들이 점점 호전되고 있는것에 대해 긍정적이지만 사람들에게 이번 여름처럼 확산이 줄어들것이라는 가정을 하지는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또한 아직 10월 28일에 코로나19에 관련하여 어떠한 일어날지에 대해 말하는 것은 너무 이르다고 덧붙혔습니다.

Arruda 박사는 “코로나 상황이 오랜시간을 좌지우지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사람들의 하루 동안의 사람들의 행동이 실제로 얼마나 많은 새로운 감염이 발생했는지뿐만 아니라 감염자들이 얼마나 큰 고통을 겪고 있는지 분명히 알수 있으며, 이는 10 일 또는 15 일 후에 실제로 나타나는 경향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우리는 어떤 정점에 도달했다고 느낀다”며 사람들이 주의 제재를 존중하는 것처럼 보이는 것에 기뻐했습니다. 하지만, 주는 전반적인 추세를 확인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며 조심스럽게 행동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Legault 수상은 전 세계 모든 나라가 피할 수 없는 “요요” 과정을 겪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그는 “우리는 좀 더 정상적인 삶을 살기 위해 수돗물을 열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우리가 이것을 너무 많이 열었을 때는 수돗물을 잠그는 중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또 다른 시점에서 “크리스마스에 대해 이야기하기에는 너무 이르다”며 “큰 모임이 가능할 것인가”라고 말하기도, 백신을 언제 기대할 것인가에 대해서도 “너무 이르다”고 덧붙였다.

Legault 수상은 또한 퀘벡 사람들에게 COVID-19 추적 앱을 다운로드하고 무엇보다도 그들의 모임을 가능한 한 제한하고 규칙을 따르도록 권장했습니다. 그는 “가장 중요한 것은 실내 모임”을 줄이는 것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비록 사람들이 2미터 거리를 떨어져 있어도, 작은 실내 공간에서 바이러스가 쉽게 퍼질 수 있다고 몇 번 반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