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퀘벡주 전역에서 시행되는 7개의 새로운 법률 및 규정

퀘벡주에서는 여전히 엄청난 양의 코로나 19 뉴스가 쏟아지고 있어, 많은 퀘벡 주민들이 2021년에 발효되는 새로운 법을 포함한 정부의 발표를 놓치기 쉽다.

2020년에는 퀘벡주에서 대마초 판매 허용 나이을 21세로 인상했으며 몬트리올과 라발에서는 애완용 개와 고양이들에게 마이크로칩 사용을 의무화했다. 또한 일회용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더 엄격한 조치가 시행됐다.

그렇다면 2021년에 시행될 새로운 규제 변경 사항을 확인해보자

1. 더 이상 Jean-Drapeau 공원에서 심야 음악 페스티벌 허용 금지
작년 11월 17일 Saint-Lambert 시는 퀘벡 주민들의 축제에서 비롯된 소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Jean-Drapeau 공원단체와 L’Aréna des Canadiens inc. (evenko)와 협의하였다고 보도 자료를 발표했다.

음악 축제의 소음 수치는 콘서트가 열리지 않을 때 측정된 소음과 거의 같은 수준으로 제한될 것이다.

또한 시는 2021년 5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 개최될 주요 행사의 수를 제한하고 있으며 해당 기한 이벤트는 최대 19일 동안만 진행할 수 있다.

보도에 따르면, 빠르면 오후 11시에 축제를 끝낼 계획도 있다고 한다. 그러나 보도 자료에는 이 협정은 여전히 비준되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2.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금지
작년 6월, 캐나다 정부는 빠르면 2021년에 비닐봉지, 병, 식기, 젓가락, 빨대와 같은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금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연방정부는 또한 플라스틱 제품을 제조하는 회사의 표준을 개발하기 위해 주 및 준주와 협력하기를 원한다.

3. 일부 약국 상담은 무료
크리스티안 두베(Christian Dubé) 퀘벡주 보건장관은 1월 25일부터 퀘벡주의 약국에서 새로운 무료 서비스가 제공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처방전을 연장하거나 수정해야 하는 퀘벡 주민들은 약사에게 유료 상담을 신청해야 하지만, 새로 바뀐 규정에서는 주민들이 공공 의료 혜택을 받든 민간 의료 혜택을 받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이러한 상담을 무료로 보장한다.

이러한 변화들은 피임약, 헤르페스 치료, 요도 감염에 대한 항생제와 같은 사소한 건강 문제에 대한 처방전을 얻는 것을 더 쉽게 해줄 것이다.

4. 퀘벡주 향 첨가 전자담배 금지
작년 12월 9일, 퀘벡주의 보건복지부는 전자담배에 대한 특별 개입 단체의 권고를 받은 후, 전자담배 단속을 강화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권고안 중 “신속히 해결하려는 의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자담배의 니코틴 농도 제한 (최대 20mg/ml)
  • 담배를 제외한 모든 전자담배 향 첨가(맛) 첨가 금지

캐나다 정부는 1월 1일에 새로운 규제 프레임 일부를 시행하고 있으며, 새해 첫날부터는 리필 가능한 포장 제품과 그 부품들은 어린이에게 안전한 용기에 담겨 판매해야 한다.

5. 퀘벡의 최저 임금 인상
퀘벡주는 주의 최저 임금이 2021년 5월부터 시간당 0.40달러 인상되어 시간당 13.50달러로 인상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노동고용부는 이 변화가 287,000명의 퀘벡인에게 향을 미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중 57%는 여성이다.

이 인상은 팁을 받는 퀘벡 근로자의 최저 임금은 시간당 $10.80으로 인상하여 $0.35 센트 인상됐다.

6. 섬 밖의 대중교통은 비용 인상
이번 주 초, 메트로폴리탄 지역 교통 당국(ARTM)은 광역 몬트리올에 있는 여러 공공 교통 기관의 요금을 개편하고 간소화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South Shore와 라발로 여행하는 몬트리올 사람들은 인상된 요금을 지불해야 할 것이다.

메트로폴리탄 지역 교통 당국은 또한 운송 기관을 위해 “사회적 가격”을 조사하기 시작했으며, 2021년 여름에 이 주제에 대한 권고 사항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7. 전기세 인상
작년 11월에, 하이드로퀘벡(Hydro-Québec)은 퀘벡주의 2021년 전기 요금이 약간 오를 것이라고 발표했다.

크라운 법인은 법안 34호에 따라 1년간의 금리 동결 후 이 같은 발표를 했다. 2021년 4월 1일부터 전기세 요금은 2019-2020 소비자 물가 지수와 일치하도록 1.3% 인상될 것이다.

코로나 19로 인해 하이드로퀘벡 고객들은 지급 방법을 변경할 수 있으며, 미납 청구서에 대한 관리 비용 혹은 추가 비용을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하이드로퀘벡은 또한 고객들이 미납 청구를 하였더라도 2021년 3월 31일까지 서비스 중단을 계속 연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