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 참전 용사의 날에 한국전의 영웅들을 기리며
#KoreanWarForgottenNoMore
KoreanWarForgottenNoMore 연아 마틴 상원 의원의 공공 법안인 S-213 (한국전 참전 용사의 날 법안)은 2013 년 6 월 국회에서 통과되어 캐나다에서 7 월 27 일을 한국전 참전 용사의 날로 제정했다. 한국전에 참전한 2 만 6 천 명 이상의 캐나다인들의 자신을 돌보지 않은 봉사와 용맹함, 정전 협정 후 평화 유지 임무를 수행한 7 천 명 이상의 캐나다인들 그리고 궁극적인 희생을 치르고 집으로 돌아오지 못한 516 명의 전사자들을 추모하기 위한 날이다.
오늘은 한국전 참전 용사의 날 9 주년이자 정전 협정 체결 69 주년이며 한국전에서 용맹하게 싸운 캐나다 영웅들에게 사랑과 존경을 표하기 위해 캐나다인들은 캐나다 전역에서 함께한다.
온타리오주, 브램튼 – 조성준 노인복지부 장관과 김득환 토론토 총영사는 한국전 참전 용사들 그리고 한인 사회와 함께 메도우베일 묘지의 상징적인 KVA 추모의 벽에서 진행된 기념식에 참석해 한국전 참전 용사의 날을 기념하고 한국전의 유산을 되새겼다.
온타리오주, 오타와 – 야시르 나크비 하원 의원, 오타와 대사관의 문근식 무관과 신임 이동원 무관, 연아 마틴 상원 의원을 대신한 크리스틴 도일, 이영해 한카협회 회장, 그리고 캐나다 보훈처를 대표한 로버트 로켄 매니저는 빌 블랙 한국전 참전 용사회 회장 그리고 한국전 참전 용사들과 함께 한국전 정전 협정 69 주년을 기념하는 기념식을 오타와의 국립 전쟁 기념비에서 진행했다.
BC 주, 버나비 – 한국전 참전 용사회의 명예 총재이자 원내수석부대표인 연아 마틴 상원 의원은 에드 패스트 하원 의원, 롸지 쇼우한 의장, 앤 캥 고등 교육 및 기술 교육부 장관과 조지 추 무역부 장관, 마이크 헐리 버나비 시장, 발 밴덴브록 랭리 시장, 스티브 김 코퀴틀람 대행 시장, 버나비 RCMP 와 소방관, 지역 부대의 장교들 그리고 한국전 추모 연합회와 함께 한국전 동안 대한민국의 시민들을 지키기 위해 싸우고 희생한 모든 이들을 추모하기 위해 센트럴 파크에 위치한 평화의 사도 기념비에서 진행된 한국전 참전 용사의 날 헌화식에 참석했다.
알버타주, 캘거리 – 지난 7 월 23 일, 블레이크 리차즈 하원 의원, 피터 브라운 시장, RCL 288 지회의 키이스 쇼 1 부회장 그리고 김민식 평통 전 캘거리 지회장은 한인 사회와 한국전 참전 용사들과 함께 에어드리의 한국전 기념비에서 한국전 정전 협정 69 주년과 한국전 참전 용사의 날을 기념하는 헌화식에 참석했다. 기념식은 최강천 위원장의 리더십 하에 캘거리 한국전 추모 위원회에 의해 진행됐다.
알버타주, 에드먼튼 – 지난 7 월 24 일, 브래드 러더포드 원내총무와 재니스 어윈 주의원, 앤드류 낵 시의원, 조용행 에드먼튼 한인 회장은 존 맥도날드 한국전 참전 용사회 에드먼튼 회장, 빌 해리슨 참전 용사, 노만 아서 참전 용사, 마크 스텀프 참전 용사, 윌리엄 호건 참전 용사 그리고 루 레스패랜스 가평전투 참전 용사와 함께 에드먼튼 한인회관에서 진행된 한국전 참전 용사의 날 행사에 참석했다.
연아 마틴 상원 의원은 “이날 우리는 하늘, 바다, 산 그리고 계곡에서 자신들이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기꺼이 싸우고 지키기 위해 궁극적인 희생을 치렀던 한국전의 영웅들을 다시금 떠올립니다. 대한민국이 필요로 했을 때 응답했던 분께 제 목숨을 빚졌습니다. 폭압에 맞서며, 그분들은 대한민국의 성공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사랑하는 참전 용사 여러분, 여러분은 우리의 자녀와 모든 차세대가 꿈을 꾸고, 밝은 미래를 가지고 평화롭게 살 수 있도록 기꺼이 여러분의 미래를 포기했습니다. 캐나다 한국전 참전 용사회의 명예 총재로서, 저는 사랑하는 참전 용사님들을 위해 자랑스럽게 봉사하고 한국전이 결코 잊혀지지 않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We will always remember them. Nous nous souviendrons toujours d’eux. 우리는 그들을 언제나 기억할 것입니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