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2일 퀘벡 한인 미술협회 회원전이 Montreal Korean Language and Culture Center와의 협력으로 몬트리올 Gallery Vu에서 개최된다. 6월 2일 오후 5시에서 8시까지 오프닝 리셉션을 시작으로 오는 6월10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총 11명의 작가들이 참가하며 ‘Breath’ 공통 컨셉하에 드로잉, 페인팅, 비디오 아트 등의 다양한 작품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퀘벡 한인 미술협회는 몬트리올을 거점으로 1983년 협회 데뷔전을 시작으로 지금껏 퀘벡사회에서 한인미술인으로 활발한 창작 활동을 통하여 퀘벡 문화와 한인 문화를 이어주는 교량역활을 해왔다. 이러한 문화와 인종의 교차로에서 보여지는 퀘벡 한인미술인 전시회는 작가의 개인적 사고반영이자 크게는 현 사회와 문화의 흐름을 비추어 볼수있는 뜻있는 현장이 되겠다.
특히 이번 전시는 몬트리올에서 활발히 한국문화를 알리는 활동을 펼치고 있는 단체MKLCC (Montreal Korean Language and Culture Center) 의 연례 행사 ‘Color of Korea’ 축제와 함께 개최되어 더욱 의미있는 전시이다.
MKLCC는 몬트리올을 중심으로 다양한 인종과 국적으로 이루어진 한국문화에 관심을 가진 25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비영리 단체로서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으로 퀘벡사이에 한인문화와 언어를 알리는데 큰 기여를 하고있는 단체이다.
또한 이번 전시가 열리는 장소 Gallery Vu 는 문화의 도시 몬트리올 최초 한인 경영 갤러리로서 이번 한인협회전을 통한 개관전을 시작으로 몬트리올 문화활동에 활발히 참여할 예정이다. Gallery Vu 대표 윤상진 씨는 이 전시가 많은 퀘벡 한인들이 함께 축하하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이 전시를 통하여 퀘벡 사회에 한인 예술의 위상을 알리는데 일조하길 바란다고 전해왔다.
<전시회 오프닝 및 전시 안내>
출품작가: 김옥희, 정화자, 박순자, 이현주, 송송이, 양은미, Jinny Yu, 뉴소라, 황인애, 변은숙, 김연숙,
전시기간: 2017년 6월2일 – 6월 10일 (월-금 10am – 4pm, 토-일 12pm- 4pm)
오프닝 리셉션: 6월2일 (금) 오후 5시-8시
전시 장소: 5929 Monk Montreal H4E 3H5 문의: (514) 621-6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