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벡 주, 5학년 이상 복도에서만 마스크 착용

퀘벡 주에서 5학년 이상 학생들은 학교로 돌아갈 때 마스크를 착용해야 할 것이라고 퀘벡 교육부장관의 Jean-François Roberge가 10일 발표했다.

이 마스크 규칙은 초등학교 고학년, 고등학교 학생들을 포함하며 직업학교, 성인 교육프로그램 또한 포함된다. 하지만 학생이 교실에 들어가면 마스크를 쓰지않아도 된다. 이에 대해서 Jean-François Roberge는 “우리는 표현을 중요시하여 대면접촉을 유지 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학교 방문객들 또한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해야하지만, 다른사람과 멀리 떨어져있을 경우에는 마스크를 잠시 벗어도 된다.)

지난 금요일 (7일) Public Health Agency of Canada는 9월에 학교가 개학했을 때 학생과 교직원들이 지켜야 할 지침을 발표했다. 연방정부의 COVID-19 확산을 막기위한 지침에서는 10세 이상의 학생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학생들과 선생님들은 가능한 한 2미터 간격을 유지해야 한다. 또한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개인적으로 가까이 접촉하는 빈도를 줄이기 위해 가능하면 함께 모일 것을 권고하고 있다.

퀘벡에서는 12세 이상의 어린이들은 이미 대중 교통을 포함한 밀폐된 공공 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학교에서는 같은 반 학생들은 2미터 간격을 유지할 필요가 없지만, 학생들과 교직원의 거리두기는 지켜야한다.

하지만, 학부모, 교사 모임 그리고 야당은 이 새로운 지침이 “명확하지 못하다”며 비판했다. 학부모들은 자녀들이 학교에 가는 것을 꺼려할 것을 대비해, 원격 수업을 제공해 달라고 요구하기도 했다.

Jean-François Roberge는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학생들은 무조건 출석해야 한다고 말했다. 단, COVID-19 감염에 취약하다는 의사의 진단서가 있다면 온라인 수업을 제공한다.

새로운 지침에 따르면, 한 학생이 COVID-19 양성반응을 보이면, 학부모는 학교의 모든 학부모와 학교에 즉시 알려야한다. 해당 학생은 집에서 격리해야하며, 온라인으로 수업을 들어야 한다. 또한, 감염된 학생과 접촉이 었었던 학생들 또한 집에서 격리하고, 검사를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