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벡주, 25일부터 노년층을 위한 COVID-19 1차 백신 접종 예약 시작

Christian Dubé Twitter

1936년생 이전에 태어난 퀘벡인들은 오늘(2월 25일 목요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1차 백신 접종 예약을 할 수 있다.

퀘벡주는 85세 이상 고령자를 시작으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접종 캠페인을 확대하고 있다.

1차 접종을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예약은 어떻게 정하는가?
퀘벡인들은 주의 예약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온라인으로 등록해야 한다.

크리스티안 두베(Christian Dubé) 퀘벡주 보건복지부 장관은 온라인으로 예약하는 것이 전화로 예약하는 것보다 더 빠를 것이라고 전하며, 온라인을 이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 혹은 가족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라고 말했다.

그러나 온라인에 접속할 수 없는 사람들은 1-877-644-4545로 전화를 걸어 1차 접종 일정을 잡을 수 있으며, 전화 서비스는 월요일부터 금요일 사이에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에는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이용 가능하다.

예약은 필수입니까?
모든 퀘벡인은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기 위해서는 예약해야 한다.

백신 접종은 무료인가요?
1차 접종과 이후 추가 접종은 모두 무료이다.

예방접종을 하려면 의료 보험증이 필요한가요?
몬트리올 공중보건당국은 예방접종을 받기 위해 의료 보험증이 필수는 아니라고 말했지만, 의료 보험증을 소지하고 있는 사람들은 접종 당시에 지참해야 한다.

접종 장소에 누가 동행해 주실 수 있나요?
예방접종을 위해 한 사람이 동행할 수 있습니다.

주정부는 85세 이상의 노인과 동행하는 사람도 다음 기준에 부합할 경우 동시에 백신을 맞을 수 있다고 말한다.

  • 70세 이상이며,
  • 일주일에 3일 이상 85세 이상의 노년층을 지원할 경우

2차 백신 접종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주는 1차 접종 이후 90일 이내에 2차 백신을 투여하고 있으며, 주정부 관리들은 2차 접종을 주기 전에 가능한 한 많은 취약계층에게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설명했다.

1차 접종을 받은 후, 그 자리에서 2차 접종을 위한 일정을 잡을 것이다.

모든 사람이 예약 가능할까요?
아직은 모든 대중이 예약할 수 없으며, 일단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롤아웃에서는 85세 이상(1936년 또는 그 이전 출생자)만 1차 백신 접종에 대한 예약을 할 수 있다.

퀘벡주는 점차 우선 그룹에 등록을 개방하고 있지만, 아직 일반 대중이 언제 백신 접종 예약 잡을 수 있을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공하지 않고 있다.

퀘벡주 홈페이지에는 “예방접종 대상자가 아닌 경우 전화하거나 나타나 예방접종을 받지 말고 귀하의 연령대가 예약을 시작할 수 있는 적절한 일정을 알려준다”고 명시돼 있다.

비디오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