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 자유당은 대유행 기간 동안 수입이 급락 한 근로자를 위해 370 억 달러의 소득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CERB는 추가로 4주 연장 될 것이며, 고용 보험 자격이없는 사람들을 위해 주당 $400를 최대 26 주까지 지급하는 새로운 혜택을 제공할 것이다.
EI를 받을 자격이있는 사람은 최소한 26 주 동안 동일한 최소 금액을 받게되며, 신청 자격은 기존의 EI 요구 사항보다 훨씬 낮은 120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이는 COVID-19의 영향으로 일자리와 근무시간이 줄어든 것을 감안한 것이다. 또한 아프거나 학교가 휴교하여 집에 있어야하는 사람에게는 주당 $500의 질병 수당과 간병 수당을 제공할 것이다.
칼라 퀄트로프(Carla Qualtrough) 고용인력개발장애인포용부 장관은 전국 모든 지역의 학교와 사업체가 가 동시에 재개하는 것이 아니라 사업체, 일자리 가용성 및 사람들의 일자리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따라서 정부는 CERB의 연장이 필수 불가결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또한, Qultrough 장관은 “CERB에 의존하는 캐나다 가정의 경우 가을에 자녀를위한 학교 및 데이케어와 관련 지원을 받을 수 있다”라고 말하며 COVID-19의 영향으로 소득이 없는 가정을 위한 방안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Qualtrough는 CERB를 연장하고 이후 EI로 변경하고, 새로운 지원 정책을 제공하는데 약 370억 달러의 비용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3 월 중순 이후 CERB는 8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거의 690 억 달러의 보조금을 지급했으며, 이 중 약 400만 명이 다시 일자리로 복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