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식품 박람회(SIAL Canada 2018), 5월초 개최

aT 공사, 한인회에 업체참관 홍보 및 통역원 지원 요청

캐나다 최대 식품 박람회(SIAL Canada 2018)이 오는 5월 2일부터 4일까지 약3일간Palais des congress(Place-d’Armes역 인근)에서 개최한다.

시알(SIAL) 박람회는 세계 3대 전시주최사 꼬멕스포지움(Comexposium) 자회사인 시알그룹에서 개최하는 세계 최대규모의 식품 전시행사이다. 1964년 프랑스 파리에서 처음 열렸으며 이후 프랑스 파리(시알 파리, 10월)와 캐나다 몬트리올·토론토(시알 캐나다, 4월), 브라질 상파울루(시알 브라질 6월),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시알 중동, 11월), 중동 상하이(시알 차이나, 5월), 필리핀 마닐라(시알 아세안, 6월) 등 전세계 7개국에서 열리고 있다.

올해 5월초의 시알캐나다(SIAL Canada) 식품 박람회는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개최된다. 작년에는 토론토에서 개최해 총 55개국에서 800개 업체가 참석했고 바이어만 16,500명이 전시회를 방문했다.

특히 올해는 작년보다 더 많은 1,000여개 업체가 참석하고 18,500명 이상의 바이어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시 부스는 이미 행사 3개월 전에 매진될 정도로 인기가 대단했다.

이 박람회에는 전세계의 식품 제조업체와 유통 및 수입관련업체 그리고 도〮소매업체, 호텔 및 레스토랑, 케이터링 업체가 참여한다. 이 업체들이 식품과 음료, 스택, 편의점 상품, PB 상품, 푸드 서비스 등 식품을 포함해 푸드 관련 비즈니스 상품 대부분을 전시한다.

이번에 한국에서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12개 업체와 함께 전시회에 참여한다. 몬트리올에서 개최하는 행사인 만큼 행사에 필요한 사항을 몬트리올 한인회에 공식 요청한 것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한인회에 요청한 사항은 2가지다.

몬트리올에 있는 푸드산업 관련 대표들이 박람회 참여할 수 있도록 현지 한인언론에 홍보하는 것과 전시회 한국관 인포데스크에서 안내 및 업무보조를 할 통역원 섭외를 요청한 것이다.

통역원에 지원코자 하는 한인은 한인회 이메일(montrealkorean@gmail.com)로 이력서를 보내면 된다.

한편, 박람회를 참관하고자 하는 업체는 관련 주소(https://SIAL.expoplanner.com/docs/divs/invite.cfm?coupon_id=7775)에 들어가 온라인 등록을 하면 된다. 관련 정보 입력 절차가 완료되면 웹상에서 뱃지가 발급되는데 해당 이미지를 출력해 지참하면 무료로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다.

[32 몬트리올 한인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