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보건부, 모든 18세 이상 성인에게 추가 화이자 백신 접종 승인

Pfizer Canada Twitter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는 18세 이상 모든 성인에게 화이자 코로나19 백신의 추가 접종을 허가하며, 일부 주에서 추가 접종과 관련하여 이미 진행하고 있는 프로세스를 공식화했다.

9일 캐나다 보건부 웹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에 따르면, 코머너티”Comirnaty”라고도 알려진 화이자 백신의 추가 접종은 2차 접종 이후 최소 6개월 이후에 접종하도록 승인되었다.

이러한 발표는 일부 주에서 이미 진행하고 있는 일과 캐나다 국립접종자문위원회(NACI)에서 권장한 사항을 공식화하고 70세 이상의 성인 및 의료 종사자와 같은 특정 그룹에 추가 접종을 한다. 이전에 시행되었던 것들은 보건부 승인이 없이 진행된 것이지만 이제부터는 부스터 용량이 공식적으로 제공된다.

보건부는 보도 자료에서 캐나다인은 현재 어떤 개인이나 집단이 백신 접종을 권장하는지에 대한 세부 사항을 위해 캐나다 국립접종자문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지역 보건 당국의 지침을 참조해야 한다고 적시했다. 따라서 캐나다 국립접종자문위원회와 각 주는 여전히 추가 접종을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누가 언제 접종받아야 하는지 등에 관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

추가 접종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이 면역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되었지만, 캐나다 보건부는 2차 접종으로 “완전히 백신 접종이 이루어지면” 코로나19의 델타 변종을 포함하여 심각한 질병, 입원 및 사망에 대한 보호를 제공한다는 증거가 계속 입증되고 있다고 지적한다.

화이자는 추가 접종을 지원하기 위한 시험 자료를 보건부에 제출했으며, 보건부는 “자료에 대해 철저하고 독립적인 검토 후, 해당 코로나19 백신 추가 접종이 보건부의 엄격한 안전, 효능 및 품질 요건을 충족한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모더나 백신과 관련된 추가 접종 여전히 보건부에 의해 검토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