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캐나다한국문화원, 2022년 SNS 명예기자단 모집

주캐나다 한국문화원(이하 문화원, 원장 이성은)은 2022년 SNS 명예 기자단을 모집한다.  명예기자단은 기자단 본인이 보유한 다양한 SNS를 통해 ‘22년 3월부터 11월까지 활동할 계획이며  SNS에 친숙하고, 한국, 한국 문화, 외교 등에 관심이 있는 캐나다 거주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명예 기자로서 문화원과 주캐나다 대한민국 대사관이 주최하는 다양한 행사에 초청되어 다양한 SNS 플랫폼에 기사, 사진, 동영상을 게시하게 되며, 이 외에도 한국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한국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한 자신만의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도 있다.

명예기자단이 제작한 온라인 콘텐츠는 명예기자단 본인의 SNS 계정 뿐 아니라 문화원이 운영하고 있는 SNS를 통해 캐나다 내 널리 홍보될 예정이다.

명예기자단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원 홈페이지 (https://canada.korean-culture.org/ko/1117/board/580/read/113407) 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지원 마감일은 2022년 2월 18일 금요일이다.

이성은 문화원장은 “명예기자단은 디지털 공공외교활동의 일종으로, 접근이 쉽고 빠르게 확산될 수 있으며, 캐나다인들은 SNS를 통해 어느 곳에서든 한국문화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고 언급하며, “명예기자단은 각자의 개성적인 콘텐츠 제작활동을 통해 한국에 대한 경험을 풍부하게 하고, 한국과 캐나다의 관계를 발전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