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캐나다한국문화원 이옥섭 감독 영화<메기> 온라인 상영

주캐나다한국문화원(원장이성은)은 5월25일(화)부터 5월 31일(월)까지한국독립영화<메기>(이옥섭, 2019)를온라인상영한다. 한국영화의새로운흐름을이끌어나가는<메기>를캐나다인들에게소개함으로써한국독립영화의저력을보여줌과동시에코로나 19 상황속지친캐나다인에게위로를선사할계획이다.

국가인권위원회의의뢰로제작된<메기>는이옥섭감독장편데뷔작으로사람의믿음과불신에대한이야기를특유의경쾌하고발랄한시선으로담아낸미스터리코미디영화이다. 이옥섭감독의발칙한상상으로청년들의일상을유쾌하게그린이작품은제23회부산국제영화제(올해의배우상, 시민평론가상, KBS독립영화상, CGV 아트하우스상)와제44회서울독립영화제(관객상)에서수상하며평론가들과관객의극찬을받았다. 이영화를통해이옥섭감독은“한국독립영화계를이끌어갈뉴웨이브”라는수식어를갖게되었으며, 작품은“지금한국의청년세대가사적영역과공적영역모두에서견뎌내야하는불안과모순과불확실성을상상력과개성이충만한스타일로그려낸영화”라불리며극찬을받았다. 제 23회부산국제영화제에서는“비교불가능한색깔을가진작품”이라는호평과함께마니아팬층의 N차관람열풍을이끌었다.

주캐나다한국문화원에서는매달한국영화정기상영회‘케이시네마(K-Cinema)’를진행하고있으며, 작품성있는한국영화를선보임으로써캐나다내한국영화의저변을확대하고, 한국에관한관심을제고하고자한다.특히, 윤가은감독의<우리집>, 김보라감독의<벌새>등한국영화계에서약진을보이는재능있는독립영화감독을조명하여, 다양한장르의영화를상영하고있다. 2020년부터는비대면플랫폼을통해온라인상영회를개최함으로써, 그동안시간적·공간적제약으로참여가어려웠던사람들의참여를보다용이하게했다.

<메기>의관람정보는주캐나다한국문화원홈페이지(http://canada.korean-culture.org)에서확인할수있다. 주캐나다한국문화의한국영화정기상영회케이시네마는매달진행되며, 다양한장르의우수한한국영화를캐나다현지에지속해서소개할예정이다.

□행사개요

ㅇ행사명: 2021년 5월케이시네마온라인상영회<메기>

ㅇ일시: 2021. 05.25(화) ~ 05.31(월)

ㅇ장소: 온라인플랫폼비메오(Vimeo)

ㅇ주죄: 주캐나다한국문화원

ㅇ내용: <메기>(2019, 이옥섭) 온라인상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