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리 쁠랑트의 오렌지 라인 확장 계획

몬트리올 시장은 지방 예산안 집행위원회 회의에 앞서 “이 프로젝트는 절대 우선순위이다” 라고 말했다.

시에서 제의한 오렌지 라인 확장 프로젝트는 Bois-Franc의 경전철망과 연결될 것이다.

몬트리올 시장은 메트로의 오렌지 라인의 서쪽 끝을 확장하여 들어오는 경전철망과 연결되도록 하기 위해 지방 예산안의 지원을 원한다.

쁠랑트 행정부는 오늘 아침 Côte-Vertu를 넘어 Poirier 와  Bois-Franc 이라는 두 개의 새로운 정거장을 건설하자는 제안을 내놓았다.

총 2.3킬로미터의 연장선은 REM으로 알려진 경전철 열차의 통근자들이 Bois-Franc의 메트로 갈아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쁠랑트는 몬트리올시가 도로의 혼잡을 줄이고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대중교통망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오렌지 라인 증축은 3월 10일로 예정된 지방 예산의회에 올라 있다. 그녀는 또 저렴한 주택, 더 많은 대중교통비(오렌지 라인 연장 포함)와 기후변화 퇴치에 대한  세 가지 주요 안을 이야기 했다.

쁠랑트는 Lachine에서 시내를 거쳐 Montréal-Nord까지 이어지는 새로운 핑크 라인 건설이라는 또 다른 주요 메트로 프로젝트의 옹호자이다.

프로젝트가 곧 진행될 조짐은 없지만 쁠랑트는 지난 여름 시내에서 도시 서쪽 끝에 있는 Lachine까지 가는 전차 노선을 건설하는 것에 대한 안을 발표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