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트리올 한인학교는 오는 9월 7일 오전 9시에2024년 가을학기 수업을 웨스트마운트 셀윈하우스스쿨(Selwyn House School)에서 시작한다. 올해로 개교 46주년을 맞이하는 몬트리올 한인학교는 교민 2,3세들로 하여금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게 하고 민족문화의 계승 및 발전을 위해 열성을 다해 학생들의 지도에 임하고 있다. 본교는 교민들에게는 계승어로서의 한국어 습득을 위한 한국어반, 외국어로서의 한국어를 구사하고자 하는 성인반, 그리고 캐나다 퀘벡사회의 빠른 적응을 위한 불어반과 영어반으로 나누어 진행되고 있다. 가을 학기 한국어반은 유아반(4세부터 6세) 초등부(6세부터 12세), 중,고등부, 성인 한국어반(초급 1, 2반, 중급반) 등 학생들의 연령과 한국어 능력에 따라 총 11학급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별활동으로는 사물놀이, 한국무용, 태권도, 미술, 바이올린, 수학, K-pop 춤반이 있으며 이 중 원하는 반을 선택할 수 있다.
본교는 창립 이래 한국어 교육과 한국 문화를 곁들인 특활반을 중점적으로 운용해 오고 있으며, 학생들이 춤, 노래, 악기, 놀이 등을 통해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한국의 전통문화에 자연스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오고 있다.
서예수업, 한지공예, 한식체험, 전통놀이 등을 소개하며 현지 학생들에게 한국 전통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해마다 한국의 고유한 명절을 즐기는 시간을 갖고 있다. 이번 학기에도 보다 다채로운 한국문화 프로그램을 준비할 예정이다. 또한, 몬트리올 한인학교 교사들은 한글학교 교사 초청 연수, 캐나다한국학교연합회 학술대회, 그리고 캐나다한국어교육학회 학술대회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본교는 비영리 단체로 캐나다 정부에서 정식 인가를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퀘벡주 교육부가 인정하는 정규 학점은 최대 12학점까지 취득이 가능하다.
몬트리올한인학교는 본교의 교육 취지를 잘 이해하고 실현하기 위해 사랑과 열정으로 함께해 주실 교사와 보조교사를 모집하고 있다. 보조교사에게는 봉사 시간 증명서도 정식으로 발급한다.• 수업기간 : 2024년 9월 7일 (토)- 12월 7일 (토)
수업시간
– 한국어반(4-16세) : 토요일 오전 9:00-12:30
– 성인한국어반: 토요일 오전 9:00-11:30
– 불어반(온라인) : 오전 9:00-11:00
– 영어반(온라인) : 오전 9:00-11:00
수업장소: (C/O) Selwyn House School (Macaulay Building) 101 Chemin de la Cote-Saint-Antoine, Westmount QC H3Y 2H8
수업료: 홈페이지 참고
등록 및 원서접수: www.montrealkoreanschool.com
기타문의: koreanschoolmontreal@hotmail.